정보스푼

나주 가볼만한곳 천연염색박물관에 다녀오다 본문

여행

나주 가볼만한곳 천연염색박물관에 다녀오다

정보스푼 2020. 6. 30. 23:55

나주 시골길을 달리다 우연히 천연염색박물관을 봤습니다. 이 한적한 곳에 웬 박물관이지? 호기심이 생겨 구경을 하고 왔네요. 나주 가볼만한곳 천연염색박물관에 관람정보 알려드릴게요.


1. 나주 가볼만한곳 천연염색박물관에 다녀오다  


한국 천연염색 박물관 관람 정보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다시면 백호로 379 천연염색문화관

홈페이지 : http://www.naturaldyeing.or.kr

개관시간 : 연중무휴 AM 09시 ~ PM 6시

휴관일 : 설, 추석, 1월 1일 휴관

관람료 : 무료

전화번호 : 061-335-6091




나주 시내에서 영산강을 따라 서쪽으로 다시면 방향으로 오다 보면 천연염색 박물관이 있습니다. 여기는 박물관만 있는 게 아니라 사업시설, 산업센터, 공방, 문화재단 등 다양한 시설이 모여있습니다. 규모가 상당히 크더라고요.


2. 나주 여행 천연염색박물관천연염색연구소


갑자기 의문이 듭니다. 아니 나주에 왜 이렇게 큰 염색단지가 있는 거지? 영상강 평야지대인 나주는 풍부한 물과 기름진 토양, 따뜻한 기후로 예로부터 직물과 천연염색 문화가 발달한 곳이라고 합니다. 


3. 한국 천연염색박물관한국 천연염색 박물관


나주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염색장 기능보유자 2명을 중심으로 전통 염색기술과 문화가 전승되고 있습니다.



천연염색박물관 내부

내부에는 멋진 천연염색 의상과 제품들이 많습니다. 또한 천연염색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도 있고요. 


4. 천연염색박물관 내부


천연 재료로 어떻게 저렇게 예쁜 색깔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박물관 내부는 그리 크지 않아서 금방 둘러 볼 수 있습니다. 


5. 나주 볼거리, 나주여행


지나가다 잠깐 들려서 구경하고 커피 한잔 하고 가기 좋을 거 같네요. 또한 아이들과 온다면 야외에 잔디밭도 있어서 놀기 좋습니다. 염색 체험 프로그램도 있으니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체험프로그램은 주말 예약제로 운영하오니 천연염색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예약 및 정보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나주 가볼만한 곳으로 천연염색박물관 추천합니다. 주변에 나주영상테마파크, 영산강 황포돛배, 영산나루마을 등 관광지가 많이 있습니다. 천연염색박물관은 나주여행 시 잠깐 들려서 구경하기도 좋겠네요.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