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나의 인생애니 최고의 요리만화 요리왕비룡 본문

정보

나의 인생애니 최고의 요리만화 요리왕비룡

정보스푼 2019. 2. 9. 21:37

살아가면서 정말 재미있게 보고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인생만화 다들 있으시죠? 전 나디아, 이누야샤, 카이지, 명탐정 코난 등 일본애니를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요리왕비룡입니다. 가히 요리만화의 고전, 최고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의 인생애니 요리왕비룡을 소개합니다. 꼭 한번 봐보세요. 어른이 봐도 잼있습니다. 


1. 나의 인생만화 최고의 요리만화 요리왕비룡 


요리왕비룡에 대하여

시놉시스

요리천재 비룡이 중국대륙을 누비며 요리대결을 통해 최고가 되는 기나긴 여행. 


이야기 구성

큰 줄거리 안에 각 화마다 옴니버스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패턴은 악한 요리사와 요리대결 성사, 불리한 상황에서 요리 시작, 요리를 맛보는 사람들의 미친 리액션, 비룡의 비법설명, 결국 승자는 비룡. 악한 요리사는 갱생하고 비룡의 편이 되거나 길을 떠난다. 매 화마다 이런 내용이 반복되는데 이게 이상하게 안 질리고 잼있습니다. 


2. 요리왕비룡 최고의 요리만화요리왕비룡


요리왕비룡 현황

요리왕비룡은 원제 중화일번(中華一番!)으로 1995~1999까지 일본 만화잡지 소년매거진에 연재되었던 만화입니다. 작가는 오가와 에츠시 (트위터) 입니다. 단행본으로는 총 17권이 출판되었으며 애니메이션으로 총 52회가 제작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1999년 요리왕비룡으로 더빙 방영하였습니다. 일본판 더빙판 둘다 봤는데 더빙판도 꽤 괜찮습니다. 이 만화의 클라이막스인 요리를 먹고 리액션하는 연기는 오히려 국내 성우들이 더 잘 살린거 같습니다.


2019년 2월, 신버전으로 애니메이션이 제작된다고 하는데 저도 상당히 기대됩니다. 


등장인물

비룡 (류 마오신) : 주인공, 천재 요리소년, 항상 창의적이고 놀라운 비법으로 요리대결에서 백전백승

유란 (메이리) : 히로인, 비룡과 서로 좋아하는 사이, 글래머

장룡 (초유) : 유란의 아버지로 광주 최고의 식당 양천주가의 부요리장. 카리스마 담당. 

만사통 (라우 대사부) : 양천주가의 요리장. 일선에서 물러남. 뛰어난 미각으로 요리심사 담당.

천봉 (쉘) : 최고의 면점사(만두, 면요리 전문 요리사)로 비룡과의 승부에 패한 후 비룡과 친해짐.

일석 (레온) : 양천주가의 천재요리사였지만 수행을 떠남. 해산물 전문, 최고의 칼솜씨. 

소호 (시로) : 말썽쟁이 악동. 



중독성있는 과도한 리액션과 음악

제가 이 만화에 빠지게 된 가장 큰 이유가 오버스럽고 병맛같은 리액션입니다. 요리를 먹고 사람들이 감동하는 장면 모음이 있을 정도죠. 식탁이 날아다니고, 하늘을 날아다니고, 우주를 떠다니고, 화산이 폭발하고, 소용돌이가 치는 등, 별에 별 효과가 다 나옵니다. 배경음악도 어찌나 잘 어울리는지요. 


3. 요리왕비룡 미미 모음요리왕비룡 미미 모음

지복 至福 : 지극한 행복

미미 美味 : 매우 뛰어난 맛



어쩔땐 너무 어이가 없어서 헛웃음이 나오는데 보다보면 오늘은 요리를 먹고 어떤 리액션을 할까 점점 기대하게 됩니다. 전 이 리액션이 요리왕비룡의 클라이맥스이자 백미라고 생각합니다. 



다시보기

유튜브에서도 전편을 볼 수 있긴 한데 화질이 별로 안좋고, 저작권 때문인지 중간중간 더빙판, 자막판이 섞여있습니다. 


저는 네이버시리즈에서 더빙판 돈내고 보는걸 추천합니다. 회당 600원이고 전편은  21,840원이네요. 이 만화 정도면 돈내고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시리즈 요리왕비룡


Epilogue

요리란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것. 이 만화가 주는 메시지입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닌 손님에게 맛의 즐거움, 건강과 영양 등 행복을 주기 위한 요리가 나오는 식당이 진정한 맛집이 아닐까요?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