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인바디 체중계 보는법과 재는곳, Inbody 검사 방법 본문

건강

인바디 체중계 보는법과 재는곳, Inbody 검사 방법

정보스푼 2020. 11. 22. 22:12

다이어트하면서 체중감량만 생각하시나요? 체중은 단순히 몸의 무게를 보여주지 정작 중요한 체지방량이나 근육량 등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인바디를 많이 활용합니다. 인바디는 몸무게뿐만 아니라 몸의 상태를 보여주므로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인바디 검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인바디 체중계 보는법과 재는곳, Inbody 검사 방법  


1. 인바디 검사란?

우리 몸의 구성 성분인 수분, 지방, 단백질, 무기질을 분석하여 비만 분석뿐만 아니라 영양 상태가 좋은지, 몸이 부어있는지, 뼈가 튼튼한지 등 인체 성분의 과부족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원래 명칭은 체성분검사입니다. 인바디란 말은 원래 제품명인데 워낙 유명해서 명사화되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구글링한다는 표현처럼요.



2. 인바디의 원리

우리 몸은 수분이 많을수록 전류가 잘 흐릅니다. 인바디 검사는 몸에 미세한 전류를 흘리고 우리 몸의 저항값을 측정하여 몸의 구성성분을 분석하는 장비입니다.


2. 인바디 270Inbody 270 제품


3. 인바디 체중계

Inbody에서 나온 제품은 고가의 의료장비입니다. 흔한 Inbody 270 모델도 300만원에 육박하죠. 가격이 부담되고 가정에서 간편히 측정하고 싶다면 인바디 체중계를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앳플리 인바디체중계, 샤오미, 카스 등에서 5만 원도 안 되는 간편한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제품이 나옵니다.


4. 인바디 검사는 어디서?

인바디 재는곳은 주로 병원, 보건소입니다. 가까운 보건소에 인바디 측정 가능 여부를 문의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요즘은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일반 회사에 설치하는 곳도 많고, 대형 헬스장도 설치하는 추세입니다.



5. 인바디 검사 방법

먼저 본인의 키를 알아야 합니다. 인바디 장비에는 신장을 측정하는 게 없거든요. 인바디 검사를 시작하면 자신의 신장을 직접 입력합니다.


3. 인바디 검사방법


그리고 맨발로 장비에 올라선 후 손잡이를 잡고 팔을 벌립니다. 장비의 화면에서 시키는데로 따라 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고 시간도 5분도 안 걸립니다. 회원가입을 했다면 검사결과가 저장되며 결과지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4. 인바디 재는곳


6. 인바디 보는법

인바디 결과지에서는 우리 몸에 대해 다양한 지표를 제공합니다. 체성분, 골격근 · 지방, 비만, 부위별 근육, 부위별 체지방, 신체 변화를 보여줍니다.


1) 체성분 분석

인체의 구성성분인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 체지방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이 비율이 균형 있게 유지하는 것이 건강의 지름길입니다.



2) 골격근 · 지방분석

골격근량의 그래프 길이가 체지방량의 그래프 길이보다 길면 더 강인한 몸상태라는 것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그래프의 형태는 체중과 체지방량이 표준이고 골격근량이 표준 이상인 형태입니다. 


5. 인바디 보는법골격근 · 지방 그래프 해석 방법


3) 비만 분석

BMI는 단순히 신장과 체중만을 이용한 지수인데요. 인바디는 체중에서 체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을 나타내는 체지방율도 보여주어 실제 비만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4) 부위별 근육분석, 부위별 체지방 분석

신체의 부위별 근육량과 체지방량을 한눈에 보여줍니다.


6. 인바디 체중계 검사인바디 결과지


5) 신체변화

인바디에 회원가입을 하고 계정을 생성하면 신장, 체중, 근육량, 체지방량 등 신체의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속적인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복부지방률과 내장지방레벨도 보여주며 적정 체중과 권장 섭취 열량, 적당한 운동도 제시해 줍니다. 




인바디 검사 하나로 몸 상태가 어떤지 정말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가까운 보건소에서 무료 측정도 가능하니 주기적으로 들려서 측정하는 것도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건이 안 된다면 저렴한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로 체중뿐만 아니라 체성분까지 관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