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현지인이 인정한 광주 용봉동맛집 돈까스 만드는 남자 본문

광주맛집

현지인이 인정한 광주 용봉동맛집 돈까스 만드는 남자

정보스푼 2020. 12. 1. 03:41

저 어렸을 때만 해도 돈까스는 레스토랑에나 구경할 수 있는 음식이었는데요. 이젠 국민 메뉴로 변한 거 보면 신기하기만 합니다. 바삭한 튀김옷에 육즙 가득 부드러운 돼지고기,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데요. 광주에서 유명한 돈까스 맛집 돈까스 만드는 남자 소개합니다.


1. 현지인이 인정한 광주 용봉동맛집 돈까스 만드는 남자  


돈까스만드는남자, 일명 돈까남은 광주에서 꽤 유명한 돈까스 맛집입니다. 방문할 때마다 항상 사람이 많고 연인, 가족, 직장인, 학생 등 남녀노소 연령층도 다양하더라고요. 주변에서도 돈까스가 먹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추천하는 곳이 여기입니다. 주차장도 넓어서 10대 이상 주차 가능합니다.


용봉동 본점과 운암동 직영점이 있습니다. 용봉동은 수요일, 운암동은 월요일이 휴무일이니 방문 전 확인바랍니다.


2. 돈까남 내부


1. 돈까스 만드는 남자 메뉴

크게 3가지 요리가 있습니다. 돈까스, 돈파스, 파스타입니다. 돈파스? 돈파스는 돈까스+파스타입니다. 돈까스로 그릇 모양을 만들고 그 안에 파스타가 들어간 요리죠. 처음 봤을 때 정말 신박한 요리더라고요.


  • 수제돈까스 : 11,000원
  • 스파이시돈까스 : 12,000원
  • 통치즈돈까스 : 12,000원
  • 샐러드돈까스 : 12,000원
  • 수제함바그돈까스(2인) : 23,000원
  • 까르보나라돈파스 : 23,000원
  • 새우로제돈파스 : 25,000원
  • 까르보나라 : 14,000원
  • 새우로제파스타 : 16,000원


3. 돈까스만드는남자 메뉴


가격대는 약간 비싼 편입니다. 그렇다고 터무니없이 비싼 건 아니고 맛과 양을 보면 딱 맞는 가격대인 거 같습니다. 파스타는 가성비로 따지자면 좀 비싼 거 같고요.



2. 돈까스 만드는 남자 추천 메뉴

돌이켜 보니 여기 있는 메뉴 거의 다 먹어봤네요. 여기는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돈파스는 혼자 먹기는 힘든데 둘이 먹기는 또 약간 아쉬운 감이 있더라고요.


4. 수제돈까스수제돈까스


개인적으로 처음 방문하셨다면 수제돈까스를 추천하고, 그다음부터는 통치즈돈까스나 스파이시 돈까스등 돈까스류를 추천합니다. 수제돈까스는 돈까스의 느끼함을 새콤달콤한 양파와 소스가 잡아주는 조합이 정말 좋습니다. 소스가 뿌려져서 나오는데도 돈까스의 바삭함과 고소함이 사라지지 않고요.


5. 통치즈돈까스통치즈돈까스


부드러운 치즈가 돈까스 안에 꽉 차 있는 통치즈돈까스는 입에서 살살 녹아요. 돈파스는 파스타와 돈까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죠. 돈까스로 그릇 모양을 만들다 보니 돈까스가 조금 두껍고 퍽퍽합니다. 먹다 보면 파스타 때문에 돈까스가 눅눅해지는데 이게 호불호가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저는 파스타와 돈까스가 은근히 어울려서 좋았는데 조합이 너무 느끼하다는 반응도 있더라고요.


6. 돈파스 돈까스와 파스타돈파스


수제함바그돈까스는 비주얼에 비해 생각보다 별로였고 파스타는 그냥 보통이었습니다. 수프도 너무 무난하고요. 하지만 돈까스만큼은 맛집 인정합니다.


7. 수제함바그돈까스수제함바그돈까스


3. 현지인이 인정한 광주 맛집

여기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 좋아하더라고요. 주위에서도 돈까스만큼은 광주 탑3 안에 든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8. 까르보나라 파스타까르보나라


100% 순식물성 기름, 냉장육 사용, 천연재료로 직접 만든 특제소스, 고기손질부터 조리까지 주인장이 직접하는 돈까남. 저는 여기 돈까스가 다른 집보다 부드럽고, 고소하고, 바삭해서 좋아합니다.



광주스푼 리뷰 ★★★★★

현지인이 인정한 광주 맛집. 돈까스가 먹고 싶다면 필수 코스. 맛있고 양도 많아서 좋아요. 연인끼리 와도 참 좋을 거 같습니다. 용봉동이 본점인데 최근에 운암동에 지점까지 생겼더라고요. 맛있으면 입소문 나고 가게가 확장되는 게 자연스럽나 봅니다. 돈까스 만드는 남자 광주맛집으로 추천합니다.


🍴 용봉동 본점

전화번호 : 0507-1411-3668

주소 : 광주 북구 용봉동 869번지 용산빌딩3층

영업시간 : 11:30~21:30 (Break time : 14:30~17:00)

휴무일 : 매주 수요일 (공휴일은 정상영업), 매월 셋째주 수, 목 정기휴무




🍴 운암동 직영점

전화번호 : 0507-1322-8369

주소 : 광주 북구 운암동 1781번지

영업시간 : 11:30~21:30 (Break time : 14:30~17:00)

휴무일 : 매주 월요일 (공휴일은 정상영업), 매월 셋째주 월, 화 정기휴무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