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국물이 진한 맛있는 광주 짬뽕체인점 이비가짬뽕 본문

광주맛집

국물이 진한 맛있는 광주 짬뽕체인점 이비가짬뽕

정보스푼 2019. 2. 11. 21:31

요즘은 맛있다고 소문만 나면 우후죽순처럼 체인점이 생기네요. 뭐 음식점도 돈벌기위해 하는거라 체인점이 생기는거에 대해 큰 상관은 없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가게가 늘어나다 보면 동일한 맛을 유지하기도 힘들고 맛도 평균적으로 떨어지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맛있는 체인점 찾기가 힘든거 같아요. 


1. 국물이 진한 맛있는 광주 짬뽕체인점 이비가짬뽕 


이비가짬뽕도 유명한 짬뽕체인점입니다. 본점은 대전 유성구에 있고요. 처음 이비가를 방문했을땐 몰랐는데 여긴 완전 기업규모네요. 현재 전국에 132개의 체인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체인점이 있는걸 보면 그만큼 맛도 괜찮다는 뜻 아닐까요?


  이비가짬뽕 홈페이지


저도 이비가짬뽕 괜찮았습니다. 처음엔 프렌차이즈라 뭐 보통 아니면 별로겠지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처음왔으니 짬뽕을 먹어봐야겠죠? 순한짬뽕, 이비가짬뽕, 이비가 볶음짬뽕 셋중에 뭘 먹을까 한참 고민했습니다. 결국 이비가짬뽕으로 결정! 가격이 8000원으로 짬뽕치고는 좀 비싼편이네요. 


2. 이비가짬뽕 메뉴이비가짬뽕 메뉴


이비가짬뽕은 천연효모추출물로 맛을 내어 속이 편안하며 알칼리수로 반죽한 생면을 사용하여 소화가 잘 되는 건강한 음식입니다. 



알칼리수로 반죽한 생면이라?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네요. 반찬은 단촐합니다. 백김치와 무김치. 김치와 단무지가 아니니 왠지 어색했는데 맛이 강하지 않아서 오히려 짬뽕과 잘 어울렸던거 같습니다. 


3. 이비가짬뽕이비가짬뽕


짬뽕이 일반 짬뽕과 확실히 다릅니다. 국물이 깊고 진하네요. 진국입니다. 이유를 찾아보니 사골육수로 우려낸 국물이라고 하네요. 이게 매콤한 맛과 절묘한 조화를 이룹니다. 면발도 탱글탱글해서 맛있었구요. 일반 중국집 짬뽕보단 훨 맛있었습니다. 매운음식을 즐기는 편은 아닌데 생각보다 덜 매워서 좋았습니다. 



다만 가격에 비해 안에 들어있는건 상당히 부실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재료가 전부라고 보시면 될 거 같네요. 해물왕창 짬뽕과 또 다른 컨셉이네요. 


4. 이비가짬뽕 광주 풍암호수점이비가짬뽕 광주 풍암호수점


저는 이비가 짬뽕 풍암호수점을 갔다왔습니다. 주변사람들 얘기를 들어보니 그래도 이비가짬뽕은 체인점 간의 맛차이가 많이 안난다고 하네요. 광주만 해도 9개의 체인점이 있으니 짬뽕이 땡기시긴다면 가까운 체인점으로 가도 좋을거 같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장마다 다를 수 있는데 대부분 11:00~21:00 였습니다. 


  이비가짬뽕 광주 매장정보


광주스푼 리뷰 ★★★☆☆

괜찮은 짬뽕맛집이었습니다. 이정도면 아무나 데려가도 평균은 할거 같네요. 저는 진한 국물맛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이비가짬뽕 풍암호수점은 주차가 좀 힘들었습니다. 다음엔 주차하기 편한 곳으로 가고 싶네요. 


이비가짬뽕 광주풍암호수점

주소 : 광주 서구 풍암신흥로 97 (풍암동 987-3번지)

전화번호 : 062-654-5676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