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광주 필수코스 나의 인생맛집 나주곰탕 하얀집 본문

광주맛집

광주 필수코스 나의 인생맛집 나주곰탕 하얀집

정보스푼 2019. 2. 13. 20:25

제가 나주곰탕을 처음 접했을때가 10년 전이네요. 그때만 해도 서울에 살면서 나주곰탕이란 음식이 있는줄도 몰랐습니다. 어느날 광주 출장을 갔는데 같이 간 분이 맛있는 곳이 있다며 따라가서 나주곰탕을 처음 먹었었죠. 


1. 광주 필수코스 나의 인생맛집 나주곰탕 하얀집 


나의 첫 나주곰탕

요리왕비룡의 미미 기억하시나요? 저도 정말 하늘을 날았습니다. 와 세상에 이렇게 맛있는 음식도 있나? 정말 천상의 맛이었습니다. 처음 나주곰탕을 먹었을 때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저의 첫 나주곰탕이 바로 하얀집이었죠. 얼마나 맛있었는지 광주에 출장갈일 없나 기다려지기까지 했었습니다. 


나주곰탕은 하얀집이 최고

사람일이란게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이제 광주에 내려와서 나주곰탕을 맘껏 먹을 수 있게 되었네요. 나주와 광주지역에 나주곰탕 식당 정말 많습니다. 나주에 있는 원조나주곰탕집도 가보고 다른 수많은 나주곰탕 맛집을 가봤는데 하얀집이 최고입니다. 현지인분들도 나주에 있는 다른 원조 나주곰탕식당보다 광주에 있는 하얀집이 더 맛있다는 분들이 많네요. 



백종원의 삼대천왕, 한국인의밥상 등 메스컴에도 많이 소개가 된 식당입니다. 여기는 괜히 유명한게 아니에요. 맛있는 곳입니다. 


즉, 나주곰탕 하얀집은 광주에 오셨다면 꼭 들려야할 대표 맛집이란거! 기억해두세요. 


나주곰탕?

나주곰탕은 구수한 소고기 육수와 소고기가 들어간 국물에 밥을 넣어서 먹는 음식입니다. 특이한게 아주 맑은 국물입니다. 처음 봤을땐 국물이 맑아서 밍밍하지 않을까, 비주얼은 별로였어요. 하지만 한번 맛보면 와 이렇게 구수하고 맛있는 소고기 육수가 있을까 하고 감탄하게 되죠. 



나주곰탕 하얀집

메뉴는 단촐하게 3가지. 맛집은 메뉴가 많지 않다는거 다들 아시죠? 곰탕과 수육곰탕, 수육입니다. 처음 오셨다면 대표메뉴인 곰탕을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수육곰탕은 나주곰탕에 소고기 수육이 더 들어간 메뉴고요. 여유가 되신다면 수육도 강추합니다. 소고기 수육이 정말 부드럽고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기름장에 찍어먹으면 와! 글을 쓰면서도 군침이 나오네요. 수육이 좀 비싸서 부담스럽긴 합니다. 


나주곰탕 하얀집 메뉴

곰탕 : 9천원

수육곰탕 : 1만2천원

수육 : 3만5천원


그래도 모든 메뉴의 소고기가 국내산 한우라는거! 게다가 나주곰탕 하얀집은 육수를 우리는 소뼈와 수육의 소고기 모두 나주 청정지역에서 공들여 키운 암소 한우를 머리부터 꼬리까지 버리지 않고 사용한다고 하네요. 


2. 광주맛집 나주곰탕 하얀집나주곰탕 하얀집


밑반찬은 정말 단촐하죠. 김치, 깍두기, 고추, 양파, 된장이 다에요. 김치, 깍두기도 맛있습니다. 나주곰탕과 환상조합입니다.

 

3. 나주맛집 하얀집나주곰탕


나주곰탕은 밥과 국물이 따로 나오는 곳도 있고 하얀집처럼 아예 밥이 넣어져서 나오는 곳도 있어요. 맑은 국물에 밥이 보이시나요? 담백하고 구수한 소고기 육수에 부드러운 소고기 수육과 밥이 정말 잘 어울립니다. 


나주곰탕 하얀집은 나주에 본점이 있고 광주 운암동, 월곡동에 분점 2개가 있습니다. 아직 나주 본점은 저도 안가봤습니다. 운암동과 월곡동은 맛이 비슷했습니다. 


월곡동은 약간 한적한 동네라 도로변에 주차할 수 있는데 운암동은 주차가 힘듭니다. 운암동은 피크시간이라면 주변에 멀리 주차를 하고 와야 합니다. 



광주스푼 리뷰★★★★★

광주나 나주에 처음 왔다면 필수코스 나주곰탕! 그 중에서도 하얀집을 추천합니다. 외지에서 온 손님들 데려가면 대부분 SNS 올리고 사진찍고, 카톡하기 바쁘더라고요. 저도 그 심정 이해하죠. 10년 전에 제가 그랬으니까요. 솔직히 지금은 워낙 나주곰탕을 자주 접하게 되니 어느 식당을 가도 예전처럼 맛있진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감동한 인생맛집이란건 변함없습니다. 이상 대표 광주맛집 나주곰탕 하얀집이었습니다.


주소 : 전남 나주시 금성관길 6-1 (중앙동 48-17번지)

전화번호 : 061-333-4292

영업시간 : 평일 08:00 - 21:00 월요일 휴무첫째주, 셋째주




주소 : 광주 광산구 월곡산정로 89 (월곡동 612-16번지)

전화번호 : 062-953-0893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30일요일 휴무첫째주, 셋째주




주소 : 광주 북구 북문대로 160 (운암동 1051-8번지)

전화번호 : 062-521-2762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