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선운지구맛집 기러기농원, 색다르고 맛있는 보양식 본문

광주맛집

선운지구맛집 기러기농원, 색다르고 맛있는 보양식

정보스푼 2019. 2. 17. 19:48

살다살다 기러기고기도 먹어보게 되네요. 항상 먹던 고기가 아니면 잘 못 먹는편이라 오늘도 과연 맛있게 먹을 수 있을지 걱정부터 앞섰습니다. 먹어보니 다행히 큰 거부감은 없었구요. 맛있게 먹고 왔네요.


선운지구맛집 기러기농원, 색다르고 맛있는 보양식 


기러기고기?

기러기고기 처음 들어봤을땐 별걸 다 먹는다고 생각했죠. 하지만 알아보니 우리가 아는 대형을 이뤄 하늘을 날아다니는 철새 기러기가 아니네요. 식용기러기는 남아메리카 원산의 사향오리(Muscovy Duck)라는 품종의 새로 습성이 기러기와 비슷하여 식용기러기라고 불리고 있답니다. 야생 철새 기러기가 아니라 사육해서 기른 식용기러기이니 너무 거부감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실 우리가 아는 거위도 기러기를 개량한 품종입니다. 결국 오리, 기러기, 거위, 사향오리 등 모두 멀거나 가까운 친척관계의 새입니다.



기러기고기의 효능

기러기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지방이 적고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습니다. 혈액순환을 돕고 폴리에스테롤의 억제 및 독성물질의 해독능력이 탁월합니다.


또한 칼슘과 인의 함량이 높아 뼈를 건강하게 하고 중풍, 고혈압, 신경통, 골다공증에 효과가 있고 필수아미노산과 DHA를 다량함유하고 있어 어린이, 청소년기의 성장기 영양식으로 좋다고 합니다.


기러기는 양기의 상징이며 스테미너 음식으로도 좋다고 하네요.


요약 : 불포화지방산, 칼슘가 인의 함량이 높음, 혈액순환, 뼈건강, 영양식, 스테미나 음식



기러기농원

기러기고기 식당은 쉽게 찾기 힘듭니다. 저도 이번에 기러기고기가 있다는걸 처음 알았을 정도니까요. 아시는분이 광주에서 기러기고기 괜찮은데가 있다고 해서 따라가봤습니다. 광산구 선운지구 근처의 광주맛집 기러기농원이라는 식당이었습니다. 


광주맛집 기러기농원기러기고기 전문 기러기농원


저희는 5명이서 기러기코스2 (10만원)를 주문했습니다. 떡갈비, 육회, 수육, 전골이 나오는 코스요리인데요. 5명이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사람수가 5명보다 적다면 기러기코스1 (8만원)이 적당할거 같네요. 기러기요리 외에도 오리요리 닭요리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스요리가 나오다 보니 방문전 예약 및 문의하시는걸 추천합니다. 062-942-1491 


광산구맛집 기러기농원 메뉴메뉴


주문을 하고 기다리다보니 메인메뉴가 차례대로 나오네요. 첫번째 떡갈비! 기러기고기는 특유의 누린내가 있어서 누린내 잡는게 맛의 관건이라고 합니다. 저의 첫 기러기고기는 떡갈비로 시작했는데 아주 맛있었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고기였는데도 거부감 없이 맛있었습니다. 


기러기고기 떡갈비기러기고기 떡갈비


두번째 메뉴 육회에서 조금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아 이걸 먹어야 하나. 주위에서 맛있다고 하길래 용기를 내어 한입먹어봤는데 소고기 육회랑 비슷하네요. 뭐 맛은 그렇다 쳐도 생식을 좋아하지 않는 저에겐 좀 힘든 요리였습니다.


기러기 육회기러기 육회


대신 세번째 요리 수육을 많이 먹었죠. 기러기고기와 부추와 싸서 먹으니 맛있습니다. 생각보다 기러기고기에서 누린내나 향이 안나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네요. 


기러기 수육기러기 수육


전골도 괜찮았습니다. 진한 국물과 쫄깃한 기러기고기가 잘 어울리더라고요. 생각보다 잔뼈가 많아서 먹기는 힘들었는데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최대한 많이 먹었습니다.


기러기 전골기러기 전골


마지막 후식으로 나오는 죽. 저는 개인적으로 이 죽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기러기고기 육수에 부드러운 쌀과 쫄깃한 식감의 기러기고기의 조화가 너무 좋았습니다.


기러기고기 죽기러기고기 죽


기러기고기, 말로만 들었을땐 거부감이 앞섰는데 먹어보니 또 괜찮은 음식입니다. 기러기고기 실제로 먹어보니 오리고기와 소고기의 중간느낌이랄까요. 우리가 평소에 먹는 오리고기와는 또 다른 맛이었습니다. 



광주스푼 리뷰 ★★★★☆

색다른 보양식을 먹고 싶을 때 딱 좋을거 같습니다. 맛도 괜찮아서 광주맛집으로도 손색없겠네요. 선운지구에서 가까우니 평동공단에 계시는 분들도 직원끼리 오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저처럼 고기류를 많이 가리는 사람에겐 별로일수 있는데, 그런거 없으신 분들이라면 만족하실거 같네요. 이상 선운지구맛집 기러기농원 리뷰였습니다.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 648번 안길 58 (광주광역시 광산구 운수동 41-17번지)

전화번호 : 062-942-1491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