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광주맛집 수완지구 중화요리 연경, 탕수육과 인생군만두 본문

광주맛집

광주맛집 수완지구 중화요리 연경, 탕수육과 인생군만두

정보스푼 2019. 2. 19. 21:55

중국집 많이 가시죠? 저는 하도 많이 가서 이제 지겨울 정도네요. 밥먹으러 중국집가자고 하면 왠지 꺼려집니다. 하지만 예외가 있으니 바로 광주 중화요리맛집 연경입니다. 광주에서 제가 인정하는 중화요리 식당 2개가 있는데 오늘 소개할 연경과 동구청앞 말리화입니다. 


1. 광주맛집 수완지구 중화요리 연경, 탕수육과 인생군만두 


연경은 하남공단 입구쪽에 있어서 수완지구, 하남2지구와도 가깝습니다. 동네 중국집 가시지 마시고 여유되시면 연경에서 식사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거 같네요.


여기는 주차장도 넓어서 좋습니다. 하남공단과 가까워서 일과시간인 점심시간이 주차하기 힘듭니다. 대신 저녁시간에는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추천메뉴

대부분 요리가 맛있기에 아무거나 주문해도 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삼선볶음밥(7천원), 삼선짬뽕(8천5백원), 탕수육 中(2만3천원), 군만두(7천원) 이렇게 4개의 메뉴를 추천합니다. 다만 짜장면은 다소 평범한 편이었습니다. 가격대는 동네 중국집보다 비싼편이긴 한데 그렇다고 부담스러울 정도는 아닙니다. 


2. 광주맛집 연경 탕수육연경 탕수육


탕수육 비주얼 어떤가요? 바삭한 튀김옷에 찹쌀과 돼지고기가 들어간 탕수육입니다. 소스에 뿌려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바삭하고 고소해서 맛있습니다. 연경에 오시면 식사만 드시지 마시고 탕수육이나 군만두 등과 같이 드셔야 합니다.



나의 인생군만두

드디어 저의 인생군만두를 소개하네요. 만두가 상당히 커요. 왕만두를 기름에 튀겨서 나옵니다. 처음 이 군만두를 먹었을때의 감동이 새록새록 생각나네요. 세상에 이렇게 맛있는 만두가 있을 줄이야. 요리왕비룡의 천봉(쉘)의 군만두가 생각이 나더군요. 


3. 광주 중화요리 맛집 연경 군만두군만두


바삭하게 튀겨진 튀김옷을 벗기면 각종 야채와 고기로 가득찬 만두소가 나옵니다. 게다가 육즙도 꽉 차있습니다. 정말이지 광주맛집 연경의 군만두는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군침이 흐르게 하네요. 만두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 군만두도 한번 드셔보세요. 저의 인생군만두였습니다. 


4. 최고의 인생군만두속이 꽉찬 육즙가득 군만두


음식이 대체로 맛있습니다. 재료도 괜찮은 재료를 쓰는지 아직까지 고기나 해산물에서 잡내가 난 적도 없었구요. 하남공단에서 오래 근무하신 분들도 중화요리 연경을 자주 찾으십니다. 홀과 방도 넓어서 회식이나 잔치등 행사장소로도 괜찮고요. 



광주스푼 리뷰 ★★★★★

여기 군만두를 너무 맛있게 먹어서 저에겐 5성 식당입니다. 다른 메인요리들도 맛있고, 주차등 부대시설도 괜찮습니다. 게다가 수완지구, 하남2지구와 거리가 가까운 것도 큰 메리트네요. 중국집인데도 제가 항상 다시 가고픈 광산구의 중화요리맛집 연경이었습니다.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3번로 133-8 (장덕동 992-10번지 B1)

전화번호 : 062-951-9600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둘째주 월요일 휴무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