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오로라양식 분위기 좋은 광주 충장로맛집 본문

광주맛집

오로라양식 분위기 좋은 광주 충장로맛집

정보스푼 2019. 2. 24. 05:00

일 때문에 충장로에 왔네요. 오늘 점심은 어디에서 먹을까 한참 고민하다 오로라양식이란 식당으로 갔네요. 아시는 분이 조용하고 분위기 좋은 식당이라고 하네요. 위치는 충장로 메가박스 근처에 있습니다.


1. 오로라양식 분위기 좋은 광주 충장로맛집 


도착해보니 작은 식당이었습니다. 작은 간판에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예쁘네요. 외관만 봤을때 왠지 맛집 포스가 흐릅니다. 똑같은 식당간판보다 오로라양식처럼 개성있는 외관이 훨씬 멋져 보입니다. 


2. 충장로맛집 오로라양식충장로맛집 오로라양식


오로라양식 메뉴

충장로맛집 오로라양식은 경양식돈까스, 고구마돈까스, 치즈돈까스, 고구마치즈돈까스, 오므라이스, 치즈김치볶음밥, 불고기크림파스타, 쉬림프 로제파스타, 토마토 미트파스타 이렇게 9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가 많지 않아서 좋네요. 메뉴 많은 식당치고 맛집을 본적이 없습니다. 가격대는 9천원에서 1만3천원 정도로 약간 비싼 편입니다.


3. 오로라양식 메뉴오로라양식 메뉴


경양식돈까스와 김치볶음밥

추천해주신 분이 이 식당은 경양식돈까스와 치즈김치볶음밥이 맛있다고 합니다. 주메뉴가 맛있어야 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저는 1번 메뉴인 경양식돈까스를 시켰습니다.


돈까스가 나오기 전에 스프가 나옵니다. 스프맛은 보통이었어요. 그냥 묽은 스프맛이었습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경양식 돈까스가 나왔는데 비주얼이 김밥천국 돈까스와 별다를게 없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과연 맛은 어떨까요? 다행히 싸구려 분식집 돈까스보단 맛있네요. 고기가 확실히 부드러웠습니다. 맛있게 먹긴 했지만, 맛집으로 꼽을만한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4. 경양식돈까스와 김치볶음밥경양식돈까스, 김치볶음밥


경양식돈까스라는 이름이 강렬해서 뭔가 있어보였는데 그냥 일반 분식집 돈까스였습니다. 경양식돈까스가 뭘까 확인을 해봤는데 제가 이렇게 느낀 이유가 있었네요. 경양식돈까스가 뭔지는 아래에 자세히 적어놨습니다.


오히려 치즈김치볶음밥이 더 맛있어 보였습니다. 맛이 너무 궁금해서 한입 얻어먹었는데 피자치즈와 김치볶음밥의 콤비네이션이 최고네요. 저는 돈까스보다 치즈김치볶음밥이 더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오면 치즈김치볶음밥을 제대로 먹어보려고요.



충장로 주변은 주차하기가 힘들어서 차를 가지고 가는 것은 비추합니다. 만약 차를 가져가신다면 12시부터 2시까지 점심시간은 주차단속을 안하니 그 시간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경양식돈까스란?

1970~80년대에는 돈까스를 먹으려면 레스토랑에 가야했습니다. 비싸고 자주 접하기 힘든 음식이었죠. 경양식은 가벼운 서양요리라는 뜻으로 그 시절 레스토랑 문화를 말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두꺼운 일식돈까스가 유행인데요. 옛날 레스토랑에서 나오는 경양식돈까스는 좀더 얇으면서도 넓은 모양이었으며 소스가 뿌려져 나왔습니다. 그리고 분위기 잡으면서 칼질을 해야되기 때문에 썰어서 나오지 않았고요. 


광주스푼 리뷰 ★★★☆☆

먼곳에서 경양식돈까스를 먹으로 올만한 맛집은 아닌거 같습니다. 대신 충장로 놀러왔을때 분위기있게 식사하기는 좋은 장소입니다. 손님 중에 커플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차를 가져온다면 주차도 미리 생각하고 오셔야 합니다. 식당근처 길가에 주차가 가능한데 주차공간이 그렇게 많진 않았습니다.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불로동 14-4번지

전화번호 : 062-233-1255

영업시간 : AM 11:30 ~ PM 21:00 (마지막주문 20시45분 / 휴무없음)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