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광주 콩나물국밥 맛집 풍남옥 전대후문점 본문

광주맛집

광주 콩나물국밥 맛집 풍남옥 전대후문점

정보스푼 2019. 3. 1. 19:31

전대후문 근처에서 점심을 먹어야 되네요. 혼자라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2명만 되도 아무 식당이나 가도 되는데 혼자면 참 애매하죠. 그래서 국밥집을 찾다가 풍남옥에 왔네요. 


1. 광주 콩나물국밥 맛집 풍남옥 전대후문점 


풍남옥은 광주지역 프랜차이즈로 콩나물국밥과 함흥냉면 전문점입니다. 북구청 앞에 풍남옥 전대후문점이 있습니다. 북구청 앞은 혼잡해서 주차공간이 없을거 같아 주변 골목에 주차를 하고 걸어왔습니다. 식당앞에 와보니 생각보다 주차공간이 많네요. 최소 10대 이상은 가능할 거 같습니다. 점심피크시간만 아니면 쉽게 주차할 수 있을 거 같네요. 


2. 전대후문 콩나물국밥 풍남옥풍남옥 주차장


메뉴를 보니 그렇게 비싼편은 아니네요. 콩나물국밥, 냉면이 7천원입니다. 뭘 먹을지 고민하다 제가 좋아하는 황태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3. 광주맛집 콩나물국밥 냉면 풍남옥풍남옥 메뉴


반찬이 참 조촐하게 나옵니다. 혼자라서 그런가? 뭐 어짜피 오늘은 저 혼자라 이정도 반찬이면 딱 맞을거 같습니다. 황태해장국은 황태와 콩나물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4. 풍남옥 황태해장국황태해장국


근데 생각보다 우와 맛있다?는 아니었어요. 그냥 평범한 황태국밥이었어요. 제가 간 날은 단체손님이 있어서 손님이 꽤 많은 편이었는데 평소엔 어떨지 모르겠네요. 근처 볼일 있을때 간단하게 한끼 먹기는 괜찮은거 같습니다. 


5. 국밥맛집 풍남옥풍남옥 황태해장국


개인적으로 예전에 동구청앞에 진부령황태마을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안타깝게 지금은 식당이 없어졌더라구요. 다음엔 풍남옥의 주메뉴인 콩나물국밥을 먹어봐야겠습니다. 



풍남옥

광주, 전남 지역 콩나물국밥, 냉면 체인점입니다. 광주, 전남 지역 곳곳에 매장이 16개 있네요. 충장로에 본점이 있고요. 광주에 콩나물국밥으로 유명한 식당이 별미해장국, 현대옥, 풍남옥 등이 있습니다. 


광주스푼 리뷰 ★★★☆☆

황태해장국은 보통이었고요. 콩나물국밥으로 유명한 식당이니 콩나물국밥을 먹어봐야 맛을 알거 같네요. 주차장도 있고 음식도 빨리 나오니 전대후문, 북구청 근처에서 간편하게 점심먹기는 좋을거 같습니다. 


전화번호 : 062-263-2001

주소 : 광주 북구 우치로 72, 중흥동 360-1번지

영업시간 : 24시간, 전메뉴 포장가능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