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신창동맛집 굴세상에서 따끈따끈한 굴국밥 한그릇 본문

광주맛집

신창동맛집 굴세상에서 따끈따끈한 굴국밥 한그릇

정보스푼 2019. 3. 4. 00:44

저는 날씨가 쌀쌀할 때에는 굴국밥이 그렇게 땡기더라고요. 따끈따끈한 국물에 향긋한 굴의 맛이 너무 그립습니다. 다행히 굴국밥 식당을 하나 찾아냈네요. 바로 신창동맛집 굴세상입니다. 


1. 신창동맛집 굴세상에서 따끈따끈한 굴국밥 한그릇 


굴세상은 굴국밥전문 체인점으로 전국 곳곳에 있는데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광주에는 신창동에 있는 이 식당이 유일합니다. 


기본메뉴인 굴국밥은 8천원입니다. 굴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국밥치고는 비싸네요. 그 외에도 굴순두부, 굴떡국, 굴해장국, 매생이국 등 메뉴가 있고 굴전, 굴부침 등 다양한 굴요리도 있습니다. 국밥류는 혼자 와서 먹기도 참 좋은 메뉴입니다. 


2. 신창동맛집 굴세상 메뉴굴세상 메뉴


반찬은 김치와 깍두기를 포함하여 깔끔하게 4가지 나옵니다. 펄펄 끓는 국물에 밥이 넣어져서 나옵니다. 처음에 상당히 뜨겁기 때문에 잘 식혀서 드시기 바랍니다. 


3. 광주맛집 굴국밥굴국밥


주재료는 굴, 버섯, 미역입니다. 굴에다 미역까지 들어가다보니 잘못하면 비린맛이 날수 있는데요. 비린맛을 잘 잡은거 같습니다. 굴과 미역, 버섯이 잘 어우러져 정말 맛있네요. 



간이 되어서 국밥이 나오는데 국물이 좀 짤 수도 있을거 같네요. 굴이 좀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는데, 일부러 적게 줬기 보다는 최적의 비율이라 생각합니다. 


4. 광주맛집 굴세상따끈따끈한 굴국밥 한그릇


한적한 동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주변 골목을 돌아다니다보면 주차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광주스푼 리뷰 ★★★☆☆

신창동 주변에서 따끈따끈한 굴국밥이 땡긴다면 여기가 괜찮을거 같네요. 이 근방 식당 중에서 손님이 항상 많은 곳이었습니다. 맛도 평균이상은 하는 곳이네요. 


전화번호 : 062-531-0147

주소 : 광주 광산구 신창로36번길 15, 신창동 1209-10번지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