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광주맛집 풍암동 몸에좋은 허가네짱뚱어탕 본문

광주맛집

광주맛집 풍암동 몸에좋은 허가네짱뚱어탕

정보스푼 2019. 3. 9. 21:29

짱뚱어를 아시나요? 갯벌에 사는 물고기로 갯벌위에서 튀어다니는 신기한 물고기입니다. 전라남도 남해, 서해안 지역에 서식하는 물고기입니다. 증도에는 짱뚱어다리라고 아예 짱뚱어가 관광상품이 되었습니다. 저도 광주에 오기 전에는 짱뚱어에 대해 잘 몰랐고 짱뚱어탕이 있다는것도 몰랐죠. 


광주맛집 풍암동 몸에좋은 허가네짱뚱어탕 


짱뚱어탕이란?

짱뚱어로 만든 탕으로 비주얼은 추어탕과 비슷합니다. 뭐 맛은 전혀 다르지만요. 짱뚱어탕의 원조는 증도라고 합니다. 워낙 짱뚱어가 많아서 그런가봐요. 저도 증도에서 짱뚱어탕을 먹어봤는데 제일 맛있었습니다. 물론 광주에 있는 짱뚱어전문점도 괜찮았고요. 


짱뚱어탕으로 유명한 식당은 문경정짱뚱어탕허가네짱뚱어탕 이렇게 2군데입니다. 둘다 괜찮은 곳이고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나뉘는데 저는 허가네짱뚱어탕이 더 맛있었습니다. 



허가네짱뚱어전문점

광주맛집 허가네짱뚱어탕에 대해 소개할게요. 여기는 짱뚱어요리와 과메기가 주메뉴입니다. 다른 요리는 안먹어봤고 전 항상 짱뚱어탕만 먹습니다. 가격은 1만2천원으로 좀 비싸죠. 짱뚱어는 양식이 안되고 모두 자연산이라고 합니다. 워낙 짱뚱어가 귀한 물고기라 가격이 좀 나가는거 같습니다. 


허가네짱뚱어전문점 메뉴허가네짱뚱어전문점 메뉴


주문을 하면 아래와 같이 밑반찬이 나오는데요. 저는 여기 파김치가 제일 맛있더라고요. 푹 삭힌 파김치인데 맛도 있고 짱뚱어탕과 참 잘 어울리는 반찬인거 같습니다.


광주맛집 허가네짱뚱어탕허가네짱뚱어탕 밑반찬


짱뚱어탕 비주얼 어떤가요? 추어탕이라 해도 모를거에요. 근데요, 맛은 전혀 다르답니다. 구수한 탕으로 물고기 특유의 비린맛이 전혀 나지 않습니다. 제가 짱뚱어탕을 처음 먹어봤을때 가장 놀랐던 점이었죠. 아니 물고기를 갈아서 만든 탕인데도 전혀 비린맛이나 특유의 향이 없어요. 강하지도 약하지도 않은 구수한 국물을 먹다보면 금방 다먹게 되더라고요. 


풍암동맛집 짱뚱어탕짱뚱어탕


짱뚱어는 갯벌에서만 살기 때문에 원래 비린내가 안난다고 합니다. 참 신기한 물고기죠. 그래서 저처럼 비린맛에 민감하거나 생선요리를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대안이지 않을까 합니다. 추어탕 특유의 흙맛을 싫어하거나 민물고기 매운탕의 비릿함처럼 생선이 들어간 탕을 싫어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서구맛집 허가네짱뚱어전문점허가네짱뚱어탕


짱뚱어탕에 고추, 마늘, 들깨 등 다대기를 넣어 드시면 더 맛있답니다. 



허가네짱뚱어탕은 풍암동에 있습니다. 복잡한 동네긴 한데, 식당 바로 옆에 차량 10대쯤 들어갈 수 있는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정 주차자리가 없으면 주변 골목에 쉽게 주차할 수 있고요.


허가네짱뚱어전문점 주차허가네짱뚱어전문점


짱뚱어의 효능

짱뚱어 고혈압, 당뇨예방에 좋다

짱뚱어는 갯벌에 사는 생물로 타우린과 게르마늄, 마그네슘 등 다양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고혈압, 변비, 당뇨병 예방과 근육, 신경작용을 조절하는데 효과가 있는 칼륨이 다량 함유, 노화방지효과가 있는 셀레늄, 항암효과가 있는 게르마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물고기입니다. 



광주스푼 리뷰 ★★★★☆

짱뚱어탕은 몸에도 좋은 건강식이고, 저처럼 생선이 들어간 탕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도 딱 좋은 음식입니다. 미각을 자극하는 맛있다가 아니라, 별미라고 해야할까요. 맛있다기 보다는 비린맛 없는 몸에 좋은 물고기탕이라고 소개하고 싶네요. 광주에 사시는 분이라면 풍암동맛집 허가네짱뚱어전문점에서 짱뚱어탕 드셔보시는거 추천합니다.


전화번호 : 062-681-8489

주소 : 광주 서구 풍금로11번길 10-9, 풍암동 908-3번지

영업시간 : 매일 09:30 - 22:00 연중무휴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