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마륵동맛집 산일능이버섯백숙 국물이 끝내주네요. 본문

광주맛집

마륵동맛집 산일능이버섯백숙 국물이 끝내주네요.

정보스푼 2019. 3. 10. 01:08

전 개인적으로 닭요리 중에 백숙과 삼계탕처럼 푹 삶은 요리를 좋아합니다. 치킨이나 닭볶음탕보단 백숙이 더 좋더라고요. 마륵동맛집 산일능이버섯백숙은 일반 백숙과는 약간 다른데 맛이 기가 막히더군요. 


1. 마륵동맛집 산일능이버섯백숙 국물 


위치는 마륵동 도시공사 뒷편으로 한적하고 주차장도 넓어서 편했습니다. 상무지구와도 가깝습니다. 메뉴는 백숙과 닭볶음탕, 삼계탕입니다. 백숙과 닭볶음탕은 요리 시간이 오래 걸리는 관계로 예약 필수입니다. 전화번호 : 062-384-5223


산일능이버섯백숙 메뉴

능이버섯오리백숙 60,000원

능이버섯닭백숙 55,000원

닭볶음탕 60,000원

능이버섯삼계탕 13,000원



백숙과 닭볶음탕은 4인 기준입니다. 주문을 하면 여러가지 반찬과 찹쌀밥이 나옵니다. 저는 평소 먹을 일이 없어서 그런지 찹쌀밥이 맛있더라고요. 


능이버섯백숙은 약간 검은 빛깔의 맑은 국물입니다. 일반 백숙과는 비주얼부터가 다르죠. 능이버섯과 부추가 위에 올려져서 나오고 일반 백숙처럼 한약재등도 들어가 있습니다. 능이버섯은 생각보다 많이 안들어갑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게 능이버섯 맛인지 감이 잘 안오더라고요. 


2. 상무지구맛집 능이버섯백숙능이버섯백숙


하지만 확실한건 국물이 정말 맛있습니다. 약간 짤 수도 있을거 같은데 저한테는 딱 맞더라고요. 진하면서도 시원한 국물맛이었습니다. 맛있게 먹느라 바빠서 사진이 별로 없네요ㅎ. 



백숙과 찹쌀밥에 이런저런 반찬을 많이 먹으니 생각보다 배부르네요. 마지막엔 죽도 해주는데 이게 또 별미였습니다.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다른 분들의 리뷰를 보니 불친절하다는 의견이 많네요. 전 불친절한 느낌은 못받았는데 워낙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혼잡스런 느낌은 있었네요.


능이버섯의 효능

능이버섯은 기관지·천식·감기·산후병·콜레스테롤·산화·암 등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위암에 강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민간에서는 체했을 때 능이버섯 달인 물을 소화제로 이용할 정도로 소화촉진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요약 : 항암, 혈액정화, 다이어트, 기관지, 소화촉진



광주스푼 리뷰 ★★★★☆

색다른 백숙을 드셔보고 싶다면 여기 괜찮을거 같네요. 주차장도 넓고 방으로 된 공간도 많아서 가족모임이나 회식자리로도 좋을거 같고요. 예약은 필수입니다. 제가 간 곳은 상무점이었고 풍암동에도 식당이 있습니다. 이상 광주맛집 산일능이버섯백숙이었습니다.


전화번호 : 062-384-5223

주소 : 광주 서구 마륵복개로 74, 마륵동 165-9번지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