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동명동맛집 동리당 집밥느낌 한식을 먹고 싶을때 본문

광주맛집

동명동맛집 동리당 집밥느낌 한식을 먹고 싶을때

정보스푼 2019. 3. 10. 19:30

식당이 바뀌었습니다. 식당 상호와 인테리어는 그대론데 메뉴가 모두 바꼈습니다. 음식맛도 변했고요. 전 예전이 좋았는데 아쉽네요.


동명동에 다녀왔습니다. 동명동은 맛집이 많다고 소문났던데 뭘 먹을지 고민을 많이 했네요. 오늘따라 부담없는 백반이 땡기더라고요. 그래서 동리당으로 갔습니다. 동리당은 집밥느낌의 한식전문점이라 딱 제가 원하는 식당이었습니다.


1. 동명동맛집 동리당 집밥느낌 한식을 먹고 싶을때 


동명동이 시내근처인데다 구도심으로 도로도 좁아서 주차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동명동의 대부분 식당은 전용주차장이 없습니다. 중앙도서관 주변에 주차를 하고 오는걸 추천합니다. 


점심시간보다 약간 일찍 와서 식당이 한적합니다. 아마 저희가 오늘 첫 손님이지 않을까 싶네요.  


2. 광주맛집 동리당 내부동리당 내부


메인메뉴에 만두전골이 보입니다. 3만3천원인데 왕만두와 고기까지 있어서 맛있을거 같네요. 하지만 오늘은 간단히 밥만 먹으로 왔으니 소불고기 정식(1만1천원)을 주문했습니다. 


그 외에도 김치찜, 된장찌개, 고등어구이, 돼지불고기, 순두부찌개 등 한식 위주의 메뉴였습니다. 가격대는 9500원에서 1만2천원으로 약간 비싼편이네요. 



위는 1인 메뉴이고 여러명이라면 세트메뉴를 주문하셔도 됩니다. 1인메뉴는 반찬이 개인당 1개씩 나오고 세트메뉴는 반찬을 다같이 먹는 식입니다.


3. 광주맛집 동리당 메뉴동리당 메뉴


반찬이 아주 깔끔합니다. 진짜 집밥 느낌 나네요. 맛도 과하지 않아서 부담이 없었구요. 반찬 양이 적어보이는데 리필해서 드시면 됩니다. 


4. 동명동 백반 동리당밑반찬


소불고기도 정갈하게 나오네요. 그동안 강한 식당음식 맛에 지쳐있었는데 동리당 음식을 먹으니 좀 살거 같네요. 만족합니다. 맛은 평범했지만 오히려 그 점이 전 좋았답니다.


5. 동리당 소불고기 정식소불고기정식



광주스푼 리뷰 ★★★★☆

동명동에서 집밥느낌 한식을 먹고 싶을때 동명동맛집 동리당 추천합니다. 음식이 다들 깔끔해서 부담없이 먹었네요. 무엇보다도 아르바이트분이 정말 친절했어요. 계속 반찬도 리필해주고 인사도 너무 친절하게 해주셔서 인상이 깊었답니다. 서비스가 좋고 친절해야 좋은 식당이란 것을 오늘 느꼈네요. 


전화번호 : 062-227-1076

주소 : 광주 동구 제봉로110번길 17, 장동 71-1 인재아트빌딩 1층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일요일 휴무, (15:00~17:00 브레이크타임)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