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담양 국수거리에서 유명한 진우네국수 비빔국수 후기 본문
오늘은 담양으로 출장을 나왔네요. 일하다보니 시간도 없고, 배도 그렇게 많이 안고픈 상태였습니다. 한참 고민하다 담양 국수거리에서 국수를 먹기로 했죠. 국수거리에 도착해보니 국수파는 식당이 너무 많아서 고르는게 문제네요. 다행히 같이 간 직원이 진우네국수가 가장 유명하다고 해서 쉽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국수는 평상에 앉아 먹는 게 제맛입니다. 시원한 바람을 바깥 바람을 맞으며 먹는게 실내에서 먹는거보다 훨씬 맛있어요.
메뉴가 정말 간단합니다. 멸치국수와 비빔국수, 삶은 계란입니다. 우리는 남자 2명이니 비빔국수 2개와 삶은 계란 3개를 주문했습니다. 그렇게 주문해도 9000원밖에 안되네요.
주문하고 얼마 되지 않아 삶은계란 3개가 나왔습니다. 삶은계란에 짭짤한 간이 되어 있어 소금에 찍어 먹지 않아도 맛있었습니다. 삶은계란을 시키지 않았으면 후회할 뻔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국수만 시키지 말고 삶은계란도 꼭 같이 시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삶은계란을 다 먹고 나니 드디어 비빔국수가 나왔습니다. 반찬은 김치, 콩나물 등 3가지로 딱 먹을 만큼만 나왔습니다.
과연 얼마나 맛있길래 국수거리라고 불리나 궁금했습니다. 국수가 생각보다 맵긴 한데 이상하게 땡기는 맛입니다. 양은 좀 적은 편이라 일반 성인이 먹으면 부족할 수도 있겠지만 소식하는 저에게는 딱 맞았습니다. 맛있긴 한데 일반 비빔국수에 비해 무언가 확 느껴질 정도로 맛있다라기보다 돌아서면 또 먹고 싶은 맛이랄까요. 양이 적어 배가 많이 부르진 않았지만 맛있게 점심을 먹었습니다.
그렇게 처음으로 국수거리에서 국수를 먹었습니다. 다음에 오면 멸치국수를 먹어보려고요.
담양 국수거리는 죽녹원 근처에 있으니 죽녹원에 놀러 간다면 국수거리에서 국수 한 그릇 먹고 오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하천변에 주차공간도 많이 있으니 차를 가져와도 편하게 먹고 갈 수 있습니다.
광주스푼 리뷰 ★★★★☆
처음 먹었을때는 그냥 먹을만하네였죠. 근데 이상하게 담양에 오면 국수가 땡깁니다. 중독성있는 국수와 짭짤한 삶은 계란이 계속 머리속에 남네요.
담양맛집 진우네국수는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었습니다. 가성비도 좋은거 같아서 추천합니다.
전화번호 : 061-381-5344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211-34번지 진우네국수
영업시간 : 매일 09:00 - 20:00, 명절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