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애호박찌개, 생고기 광주맛집 송원식육식당 본문

광주맛집

애호박찌개, 생고기 광주맛집 송원식육식당

정보스푼 2019. 7. 14. 01:07

광주의 유명한 향토음식 애호박찌개와 생고기 드셔보셨나요? 애호박찌개는 돼지고기에 애호박을 듬뿍 넣은 찌개입니다. 매콤달콤한 국물에 애호박과 돼지고기의 조화가 최고입니다. 생고기는 양념이 안된 육회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오늘은 전라도 향토음식인 이 애호박찌개와 생고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광산구 평동공단에 위치한 송원식육식당을 소개합니다. 


1. 애호박찌개, 생고기 광주맛집 송원식육식당 


메뉴

주메뉴는 소고기와 애호박찌개, 생고기 비빔밥입니다. 생고기는 45,000원으로 좀 비쌉니다. 하지만 남도의 음식을 만끽하고 싶다면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식사는 애호박찌개와 생고기비빔밥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비빔밥보다 애호박찌개가 더 맛있었습니다. 가격은 8천원이구요.


2. 송원식육식당 메뉴송원식육식당 메뉴


생고기

서울에 살 때에는 육회만 먹어봤는데 광주와서 처음 생고기를 보고 헉 이걸 어떻게 먹나 했죠. 하지만 계속 먹다보니 이거 중독성이 있습니다. 이젠 없어서 못먹죠. 


생고기는 소고기의 앞다리살로 만듭니다. 회처럼 양념 없이 소고기가 날 것으로 나옵니다. 양념이 된 육회와는 다릅니다. 육회와는 다른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광주에는 수많은 생고기 식당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송원식육식당은 탑급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솔직히 맛에 그렇게 민감한 편은 아니에요. 다만 같이 다니는 분들이 워낙 까다로우신 광주 토박이 분들이라 그분들 의견을 많이 참고하고 있습니다. 


3. 송원식육식당 생고기송원식육식당 생고기


생고기는 고기의 질과 신선도가 중요한데 송원식육식당 생고기는 둘다 최고수준이라고 하네요. 못하는 식당 가면 정말 맛이 없다고 하니 기왕 갈거면 맛있는 식당으로 가셔야죠!!


4. 송원식육식당 생고기생고기와 기름장


색깔 죽이지 않나요? 정말 신선합니다. 쫄깃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최고! 구워 먹는 고기와는 또 색다른 맛입니다. 회를 먹는 거 같긴 한데 제 입맛엔 회보다 훨씬 맛있네요ㅎ. 이 생고기를 참기름장이나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애호박 찌개

생고기로만으로는 허전하니 밥을 먹어야겠죠. 밥은 애호박찌개로 시켰습니다. 식사류를 주문하면 콩나물, 양파, 김치 등의 밑반찬이 나옵니다. 밑반찬은 특별하진 않지만 시골느낌이 나서 좋네요.


5. 애호박찌개애호박찌개


애호박찌개를 먹을 때 항상 느끼는게 양이 정말 많습니다. 많이 못드시는 분이라면 주문 전 양을 줄여달라고 하거나 2명이서 1개를 나눠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매콤달콤한 국물에 듬뿍 담긴 애호박과 돼지고기가 정말 환상의 조합입니다. 여기에 밥을 말아 드시면 애호박국밥이 되는 것이죠. 



광주스푼 리뷰 ★★★★★

광주맛집 송원식육식당에서는 광주의 대표 음식인 생고기와 애호박찌개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타지 손님을 자신있게 모시고 가는 몇 안되는 식당 중 하나입니다. 주차장도 넓어요. 다만 점심시간에는 혼잡하니 12시~1시 시간은 가급적 피하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전화번호 : 062-944-9909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옥동 163-2번지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매월 첫째, 셋째주 일요일 휴무)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