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유명한 광주맛집 치평동 나정상회 돼지갈비 본문

광주맛집

유명한 광주맛집 치평동 나정상회 돼지갈비

정보스푼 2019. 2. 6. 20:37

광주에는 숨은 맛집 말고도 유명한 맛집도 많습니다. 유명한 맛집 중 하나가 바로 나정상회 돼지갈비입니다. 양념이된 돼지갈비가 구워져서 나오는데 와 이게 정말 맛있습니다. TV나 매체에도 소개가 많이 된 식당이며 서구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치평동맛집 나정상회는 제가 광주에 처음 오신 손님들 모실때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1. 유명한 광주맛집 치평동 나정상회 돼지갈비 


나정상회는 서구 치평동에 있습니다. 건물도 크고 주차장도 넓습니다. 유명하고 장사가 잘되는 식당이라 그런지 외관부터가 으리으리합니다. 


2. 나정상회 주차장 건물서구 치평동 나정상회


나정상회에 가면 따로 고를게 없습니다. 메뉴가 돼지갈비 하나고 나머지는 후식냉면이나 비빔밥처럼 사이드메뉴입니다. 사람수별로 돼지갈비를 주문하고 후식으로 간단한 냉면이나 비빔밥을 주문하면 됩니다. 


나정상회 메뉴

돼지갈비 13,000원

비빔밥 3,000원

후식냉면 3,500원

음료 1,500원

김치찌개 6,000원



기다리다보면 다 구워진 돼지갈비가 나옵니다. 돼지갈비 구워보셨죠? 저처럼 고기를 잘 못 구우는 사람에겐 정말 곤욕입니다. 조금만 잘못해도 타버리고, 익었는지 알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갈비는 맛있긴 한데 맛있게 굽는걸 못해서 항상 부담이었습니다. 


그런데 여기는 알아서 잘 구워서 나오니까 너무 편하네요. 게다가 갈비도 적당하게 잘라주고요. 이것저것 할거 없이 편하게 식사만 하면 됩니다. 게다가 맛도 있고요. 


3. 나정상회 돼지갈비광주맛집 나정상회


나정상회 돼지갈비는 쫄깃하면서도 은은한 단맛이 정말 좋습니다. 맵고 짜고 단맛이 과하지 않고 딱 적당하다고 할까요. 게다가 고기도 부드럽고요. 현지인들은 여기 모르는 사람이 없습니다. 


4. 치령동맛집 나정상회 돼지갈비나정상회 돼지갈비


광주를 대표하는 맛집이긴 한데, 세번째 갔을 때에는 그렇게 큰 감흥이 안들더라고요. 처음 갔을 때에는 요리왕비룡에서처럼 미미(美味)를 외쳤죠. 두번째 갔을 때에도 와! 맛있다였는데. 이제는 맛에 적응이 되버렸는지 그냥 맛있는 고깃집이란 느낌이 듭니다. 



돼지갈비가 이미 구워져서 나오다보니 고기가  금방 식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처음엔 맛있는데 급격하게 맛이 떨어지는 것도 있구요. 맛있게 먹긴 했지만 왠지 아쉬움이 남았던 식사였습니다.

광주스푼 리뷰 ★★★★☆

광주맛집 인정! 아직 안드셔보셨다면 가보시길 바랍니다. 처음 맛보면 꽤 맛있을 거에요. 하지만 저처럼 몇 번가면 큰 감흥이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돼지갈비를 직접 굽지 않아도 되고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겐 가장 매력적인 장점이었습니다. 게다가 접근성도 좋고 주차장도 넓어서 외부 손님과 식사하기 좋았습니다.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자유로 24, 서구 치평동 890-18번지

전화번호 : 062-944-1489

영업시간 : 11:00 - 22:00 (마지막 주문 21:20), 명절 휴무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