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상무지구맛집 육전명가, 맛있지만 비싸다. 본문

광주맛집

상무지구맛집 육전명가, 맛있지만 비싸다.

정보스푼 2019. 12. 10. 01:16

광주에 육전으로 유명한 식당이 있어 이번에 가봤습니다. 예전부터 육전을 먹어보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는데 드디어 오늘 먹어봤습니다. 이게 비싸서 정말 큰 맘먹고 먹어야 됩니다. 


 


육전? 처음 들었을땐 6가지 전이 나오나 했죠. 제가 정말 무식했습니다. 소고기전이 육전이었네요. 육전이 뭔지 확실히 알기 위해 상무지구 맛집으로 유명한 육전 전문식당 육전명가로 갔습니다. 


주차정보

상무지구는 주차가 힘들어서 주차정보가 중요합니다. 육전명가를 가실때에는 바로 건너편 건물의 명품주차타워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2시간 무료 제공입니다. 


명품주차타워 :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1247-3번지



육전명가

육전, 홍어전, 키조개전, 낙지전, 굴전 등 다양한 종류의 전이 있습니다. 가격은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1인분에 2만6천원 선입니다. 전복전, 민어전, 낙지전은 싯가입니다. 


후식은 영양밥(3천원), 잔치국수(겨울:5천원), 비빔국수 (여름:5천원), 매생이떡국(6천원) 이 있습니다. 


저희는 키조개전, 육전, 굴전 이렇게 인당 1개씩 주문했습니다. 인당 2만6천원이 나오네요.



밑반찬은 솔직히 별거 없습니다. 아쉬운건 여기에 왜 과메기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차라리 광주 향토음식 종류로 선택했으면 좋았을텐데요. 과메기는 호불호가 강해서 못먹는 사람이 많은데요. 


저희 일행도 8명이었는데 2명만 과메기를 먹고 나머지는 손도 안뎄습니다. 저도 아까워서 도전은 했지만 아, 그 비린맛은 도저히 못참겠네요. 딱히 밑반찬이 먹잘게 없었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드디어 전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원래 전을 직접 그 자리에서 부쳐주시는데 저희 자리가 좁아서 밖에서 부쳐주시더라고요.



이제 막 부친 전은 정말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키조개전의 쫄깃쫄깃한 식감이 최고네요. 육전도 부드럽고 따뜻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굴전은 솔직히 별로였어요. 굴에 워낙 물이 많다보니 전도 흐물흐물해져서 식감도 별로였구요. 육전이나 키조개전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1인분의 양이 너무 작아서, 절대 배불리 먹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껴먹게 되더군요. 1인분에 2만6천원이다 보니 선뜻 더 시키기가 부담스럽더라고요. 약 9개 정도 한접시가 1인분이었습니다. 정말 감질나죠.


전으로만 배를 채울수 없기에 후식을 주문했습니다. 후식도 역시나 양은 적은데 비싸죠. 0.5인분정도 되는 6천원짜리 매생이떡국을 먹으니 그나마 배가 좀 차는거 같습니다. 


결국 전과 후식 1인분씩 먹으니 인당 3만2천원이 되네요. 



광주스푼 리뷰 ★★☆☆☆

이제 막 지진 전이 맛없던 적이 있었나요? 이제 막한 전은 정말 왠만하면 맛있잖아요. 여기도 전이 정말 맛있긴 해요. 근데 인당 3만원 주고 먹기는 아쉽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집에서 어머님이 해주신 전도 이정도는 맛있을거 같아요.


아주 가끔 맛있는거 먹자고 기분낼때는 올 수도 있겠지만, 그 외에는 찾지 않을거 같습니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되신다면 추천합니다.



밑반찬이라도 좀 넉넉하거나 맛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난데없이 나온 과메기 때문에 입맛만 버렸어요. 후식이라도 가격을 낮추었으면 그나마 좀 대중적인 식당이 될 수 있을텐데 후식까지 너무 비싼거 같네요. 정말 천상의 맛이라면 돈이 아깝지 않죠. 개인적으로 그정도는 아닌거 같습니다. 가성비를 따지시는 분이라면 비추합니다.


전화번호 : 062-384-6767

주소 : 광주 서구 상무자유로 174 (치평동 1244-12번지)

영업시간 : 매일 12:00 - 22:00연중무휴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