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풍암동 생선구이 고등어구이 맛집 삼남매 본문

광주맛집

풍암동 생선구이 고등어구이 맛집 삼남매

정보스푼 2019. 12. 31. 00:33

생선구이 좋아하시죠? 짭쪼름한 고등어구이는 밥도둑이죠. 광주에도 생선구이로 유명한 식당이 많이 있는데요. 서구 풍암지구에 가신다면 여기 가보시기 바랍니다. 생선구이 전문 삼남매입니다. 


1. 풍암동 생선구이 고등어구이 맛집 삼남매 


메뉴판을 보니 생선구이, 갈치조림, 고등어묵은지, 간장게장으로 심플합니다. 예전엔 주물럭이나 회무침도 있었는데요. 지금보다 훨씬 메뉴가 다양했었는데 메뉴를 많이 줄였네요. 맛집은 메뉴가 그렇게 많지 않다는거! 아시죠?


2. 풍암동 고등어구이 맛집삼남매 메뉴



생선구이는 고등어, 삼색, 오색이 있습니다. 삼색은 세가지 생선, 오색은 5가지 생선구이에요. 오늘은 삼색구이로 시켜봤습니다. 


3. 오색 생선구이오색 생선구이


여기는 밑반찬이 깔끔하고 맛있어요. 젓갈과 파김치, 버섯 등 기본 반찬인데도 계속 손이 가더라고요. 기본적으로 음식을 잘 하는 곳인거 같습니다. 특히 어리굴젓과 청국장이 최고였습니다.


4. 광주맛집 생선구이 삼남매생선구이 맛집 삼남매


여기 오면 항상 하는 말이 있죠. "생선구이 왜 집에서 구우면 이런 맛이 안나는거야?" 아무나 못하니까 이렇게 맛집이 있는거 아니겠어요. 


딱 알맞게 구워진 고등어구이와 갈치구이, 나머지 하나는 기억이 잘 안나네요. 삼색이라 3가지 생선인데 말이죠. 생선구이만 있어도 밥한그릇 뚝딱인데 밑반찬도 맛있어서 여기 오면 기본 밥 2공기입니다. 평소에 밥 1공기 이상 절대 안먹는 제가 2그릇 먹는 거 보면 사람들이 신기하게 보더라고요.




주차장이 없는 식당입니다. 복잡한 동네 한바퀴 돌다보면 어렵지 않게 주차는 가능합니다. 


단, 여기 음식이 상당히 짠 편입니다. 생선구이와 어리굴젓이 특히나 짜죠. 그래서 여기서 점심을 먹고 나면 항상 오후에 항상 목이 타고 입안이 마르네요. 오후에 물을 엄청 많이 마시게 됩니다. 짠음식을 싫어하신다면 어리굴젓과 생선구이를 조금만 드시기 바랍니다. 


광주스푼 리뷰 ★★★★☆

문재인 대통령도 왔다 갔다죠. 주위에 육고기 안좋아는 분, 생선구이 좋아하는 분이 있다면 딱입니다. 생선구이도 맛있지만 밑반찬도 훌륭합니다. 가격도 9천원에 고등어구이와 맛있는 반찬을 먹는다치면 비싸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서구 풍암동에서 맛집 찾으신다면 여기 추천합니다. 


전화번호 : 062-652-6479

주소 : 광주 서구 풍금로38번길 19-1 (풍암동 935-5번지)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Break time 15:00~17:00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