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광주 송정역맛집 영명국밥, 태어나서 처음으로 국밥한그릇 뚝딱 본문

광주맛집

광주 송정역맛집 영명국밥, 태어나서 처음으로 국밥한그릇 뚝딱

정보스푼 2019. 2. 7. 22:09

저처럼 외근이 잦은 사람들이 가장 자주 접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국밥입니다.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식사죠. 개인적으로 내장들어간 음식을 안좋아해서 국밥도 안좋아합니다. 하지만 제가 유일하게 맛있게 먹는 국밥이 하나있는데 그게 바로 광주맛집 영명국밥의 살코기국밥입니다. 


1. 광주 송정역맛집 영명국밥, 태어나서 처음으로 국밥한그릇 뚝딱 


국밥싫어하는 사람도 맛있다는 영명국밥?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송정역 송정시장의 작은 식당

영명국밥은 광주 광산구 송정시장에 있습니다. KTX 송정역 주변입니다. 원래 시장국밥이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특히나 송정시장은 국밥으로 유명해서 시장안에 국밥집이 정말 많습니다. 저도 여러군데 가봤는데 밥 한그릇을 제대로 먹은적이 없었죠. 국밥은 제 입맛이 아닌가보다 포기했었죠.


그러다 송정리에 사는 지인이 영명국밥을 강추하길래 한번 가봤습니다. 시장 입구쪽에 허름하고 작은 식당이었습니다. 메뉴를 보니 가격은 7천원에서 8천원대로 비싸지도 않네요. 가격이 저렴해서 솔직히 별로 기대안했습니다. 



살코기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살코기국밥은 내장이 없고 고기가 많이 들어가서 내장 싫어하는 사람들이 먹기 좋다고 하더라구요. 국밥 좋아하시는 분들은 모듬국밥이나 새끼보국밥을 드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2. 송정역 맛집 영명국밥메뉴


밑반찬도 정말 심플하죠. 김치, 새우젓, 마늘장아찌, 고추, 양파, 된장. 여기 맛집 맞나? 의구심만 들더라고요. 


3. 송정시장 맛집 영명국밥밑반찬


드디어 살코기국밥이 나왔네요. 그런데요!! 와, 맛집 인정! 정말 맛있습니다. 제가 광주 처음와서 나주곰탕을 먹었을때 와 세상에 이런 맛도 있구나하고 감격했는데, 그때의 감격을 또 느낄 수 있었습니다. 깊고 진한 육수에 제가 좋아하는 살코기도 듬뿍들어있고, 간도 딱 적당했습니다. 


4. 송정리맛집 영명국밥살코기국밥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맛집

태어나서 처음으로 국밥 한그릇을 깨끗하게 비웠네요. 와 이거 정말 대박입니다. 그 뒤로도 여러번 와서 콩나물국밥도 먹었는데 육수가 진국이라 그런지 뭘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비결은 으로 육수를 냈다고 하네요. 여기는 모르는 사람 데려와서 실패해본적이 없는 곳입니다. 몰랐는데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다고 하네요. 식당안에 연예인들 사인도 많고요. 전 솔직히 TV프로그램에서 소개하는 맛집은 안믿는데 여기는 인정합니다. 



영명국밥 Tip

1. 주차장이 없어요. 게다가 시장입구라 근처에 주차할 수 없습니다. 시장 안쪽에 상아아파트 주변 골목에 주차하시고 좀 걸어오시는게 좋습니다. 


2. 워낙 맛집이다 보니 12:00~13:00는 기다리는거 각오하고 오셔야 합니다. 점심 피크시간보다 약간 빠르거나 늦게 오시면 많이 안기다리실거에요. 


광주스푼 리뷰 ★★★★★

저의 5성 맛집 중 하나입니다. 내장들어간 국밥류 싫어하는 사람도 한그릇 뚝딱하는 식당. 이정도면 맛집아닌가요? 송정시장 주변에 많은 국밥집을 가봤는데 이만한 국밥집 없었습니다. 송정역에서도 가까우니 KTX타고 광주 오실 일 있으면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송정역맛집 영명국밥이었습니다. 



주소 : 광주 광산구 송정로8번길 5 (송정동 991-17번지)

전화번호 : 062-942-2727

영업시간 : 24시간 (명절휴무)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