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화순맛집 달맞이흑두부 청국장도 맛있네요. 본문

전남맛집

화순맛집 달맞이흑두부 청국장도 맛있네요.

정보스푼 2020. 1. 26. 14:54

화순에 가면 자주 가는 식당 중 하나가 달맞이흑두부입니다. 장사가 잘 되는지 화순 도곡, 화순 동면, 광주 신창동 이렇게 3개가 있습니다. 제가 간 곳은 화순 동면에 있는 달맞이흑두부였어요. 


1. 화순맛집 달맞이순두부 청국장도 맛있네요. 


화순에서 두부하면 달맞이흑두부와 오메인자오셨소가 유명한데요. 전 오메인자오셨소는 별로였고 달맞이흑두부가 더 낫더라고요. 


화순 동면 면사무소 지나서 가다보면 식당이 나옵니다. 한적한 시골이고 식당옆에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주차했습니다. 


2. 화순맛집 달맞이순두부화순맛집 달맞이순두부


다양한 두부요리가 있는데요. 흑두부삼합, 흑두부보쌈, 흑두부전골 등 요리가 있습니다. 요리는 3~6만원대로 가격이 좀 됩니다. 간단한 식사로는 순두부찌개, 청국장, 김치찌개 등이 있습니다. 순두부찌개 8천원, 청국장 9천원으로 간단히 식사하기엔 괜찮은 가격입니다. 


3. 달맞이순두부 메뉴 달맞이순두부 메뉴


남자 2명이 가서 검은콩청국장(9천원) 2개와 흑비지해물파전(1만원)을 시켰습니다. 순두부찌개는 밍밍하다고 해야할까요? 전 보통이었어요.



청국장은 구수하고 맛있어요. 그래서 전 여기 오면 순두부보단 청국장을 먹는답니다. 


4. 청국장청국장


오늘은 흑비지해물파전도 주문했습니다. 와 이거 입에서 살살 녹네요. 맛있어요. 일반 밀가루 파전이 아니라 흑비지가 들어가서 식감이 다르고 좀 더 고소해서 맛있네요.


5. 흑비지 해물파전흑비지 해물파전


2명이서 식사 2개와 파전은 좀 양이 많았어요. 3명 이상 갔을 때 식사와 파전을 주문하면 딱 맞을거 같아요.


인터넷 리뷰를 보니 음식이 늦게 나온다는 평이 많았는데요. 12시~1시 사이에 가면 좀 늦게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전 조금 일찍 가거나 조금 늦게 가고 있습니다.



광주스푼 리뷰 ★★★★☆

유명한 흑두부집이니 한번쯤 가보셔도 좋을거 같아요. 순두부나 청국장 좋아하시는분은 가보시기 바랍니다. 3명 이상이면 해물파전도 추천하고요. 


주소 : 전남 화순군 동면 충의로 849 (동면 천덕리 480)

전화번호 : 061-372-8465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