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용봉동맛집 보리굴비 꽃게장정식 다연정식 본문

광주맛집

용봉동맛집 보리굴비 꽃게장정식 다연정식

정보스푼 2020. 3. 7. 22:05

자린고비가 밥상에 매달아 놓았다는 굴비. 정말 맛있습니다. 단 가격이 좀 비싸죠. 용봉동맛집 다연정식에서 보리굴비 정식 먹고 왔습니다. 


1. 용봉동맛집 굴비정식 꽃게장정식 다연정식 


다연의 주메뉴는 굴비정식과 꽃게장정식입니다. 2인 이상부터 먹을 수 있고 굴비정식은 1만5천 원, 꽃게장 정식은 2만 원입니다.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다연한정식은 4인 기준 12만 원이고 예약만 됩니다. 


2. 다연정식 메뉴


저는 이번에 처음 방문한 곳이라 기본메뉴인 굴비정식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의 종류가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약 10가지 정도 반찬이 나옵니다. 


3. 다연정식 밑반찬


김치, 메추리알, 버섯, 젓갈 등이 나오는데 조금씩 덜어주네요. 밑반찬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4. 광주맛집 다연 밑반찬


와 굴비의 자태 보이시나요? 이거 진짜 밥도둑이네요. 약간 비리면서도 짭짤하고,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이 정말 맛있습니다.


5. 보리굴비보리굴비


보리굴비 : 조기를 바닷바람에 자연 건조시킨 뒤 항아리 속에 통보리와 함께 켜켜이 쌓아 숙성시킨 굴비이다. 굴비를 보리쌀에 넣어 보관했기 때문에 생긴 이름이다. 쌀뜨물에 담갔다가 살짝 쪄서 먹으면 독특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보리굴비



보리굴비는 녹차물에 말아먹는 거 아시나요? 전 이번에 처음 알았답니다. 시원한 녹차물에 밥을 넣고 보리굴비를 녹차물에 적셔서 먹으면 맛이 더 좋답니다. 굴비의 비린맛을 잡아주고  고소한 맛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6. 녹차물에 말은 밥과 보리굴비녹차물에 말은 밥과 보리굴비


직원분께 물어보니 녹차물에 적셔서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전 아예 굴비와 밥을 말아 먹는 줄 알았거든요. 



저는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물밥에 생선 올려서 먹는 맛? 저는 그냥 공기밥에 굴비가 더 좋았습니다. 녹찻물에 밥말아서 먹는 건 호불호가 있을 거 같아요. 


광주맛집 다연정식은 별도로 주차장은 없습니다. 복잡한 지역이 아니라 주변에 주차 가능합니다.



광주스푼 리뷰 ★★★☆☆

녹차물과 보리굴비는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기대를 많이 했는데 제 입맛에는 안 맞네요. 다음에는 꽃게장정식을 먹어봐야겠어요. 리뷰를 찾아보니 꽃게장이 맛있다는 후기가 많이 보이네요. 가격이 약간 비싸긴 한데 용봉동에서 점심이나 저녁 식사 하기에 좋습니다.


주소 : 광주 북구 비엔날레로 183-5 (용봉동 1347-1번지)

전화번호 : 062-267-0110 

영업시간 : 일요일 휴무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