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용봉동맛집 보리굴비 꽃게장정식 다연정식 본문
자린고비가 밥상에 매달아 놓았다는 굴비. 정말 맛있습니다. 단 가격이 좀 비싸죠. 용봉동맛집 다연정식에서 보리굴비 정식 먹고 왔습니다.
다연의 주메뉴는 굴비정식과 꽃게장정식입니다. 2인 이상부터 먹을 수 있고 굴비정식은 1만5천 원, 꽃게장 정식은 2만 원입니다.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다연한정식은 4인 기준 12만 원이고 예약만 됩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 방문한 곳이라 기본메뉴인 굴비정식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의 종류가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약 10가지 정도 반찬이 나옵니다.
김치, 메추리알, 버섯, 젓갈 등이 나오는데 조금씩 덜어주네요. 밑반찬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와 굴비의 자태 보이시나요? 이거 진짜 밥도둑이네요. 약간 비리면서도 짭짤하고,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이 정말 맛있습니다.
보리굴비
보리굴비 : 조기를 바닷바람에 자연 건조시킨 뒤 항아리 속에 통보리와 함께 켜켜이 쌓아 숙성시킨 굴비이다. 굴비를 보리쌀에 넣어 보관했기 때문에 생긴 이름이다. 쌀뜨물에 담갔다가 살짝 쪄서 먹으면 독특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보리굴비】
보리굴비는 녹차물에 말아먹는 거 아시나요? 전 이번에 처음 알았답니다. 시원한 녹차물에 밥을 넣고 보리굴비를 녹차물에 적셔서 먹으면 맛이 더 좋답니다. 굴비의 비린맛을 잡아주고 고소한 맛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녹차물에 말은 밥과 보리굴비
직원분께 물어보니 녹차물에 적셔서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전 아예 굴비와 밥을 말아 먹는 줄 알았거든요.
저는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물밥에 생선 올려서 먹는 맛? 저는 그냥 공기밥에 굴비가 더 좋았습니다. 녹찻물에 밥말아서 먹는 건 호불호가 있을 거 같아요.
광주맛집 다연정식은 별도로 주차장은 없습니다. 복잡한 지역이 아니라 주변에 주차 가능합니다.
광주스푼 리뷰 ★★★☆☆
녹차물과 보리굴비는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기대를 많이 했는데 제 입맛에는 안 맞네요. 다음에는 꽃게장정식을 먹어봐야겠어요. 리뷰를 찾아보니 꽃게장이 맛있다는 후기가 많이 보이네요. 가격이 약간 비싸긴 한데 용봉동에서 점심이나 저녁 식사 하기에 좋습니다.
주소 : 광주 북구 비엔날레로 183-5 (용봉동 1347-1번지)
전화번호 : 062-267-0110
영업시간 : 일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