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담양 죽녹원맛집 늘푸른대숲 푸짐하고 맛있는 가정식백반 본문

전남맛집

담양 죽녹원맛집 늘푸른대숲 푸짐하고 맛있는 가정식백반

정보스푼 2019. 2. 12. 22:35

저처럼 외부에서 식사를 해결할 때가 많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뭘까요? 맛있고 대단한 요리? 아닙니다. 가정식백반이 제일 좋아요. 맛이 강한 음식들을 먹다보니 가정식백반이 제일 그립습니다. 그래서 담양에 가면 꼭 들리는 곳이 죽녹원맛집 늘푸른대숲입니다. 푸짐하고 맛있는 가정식백반이 정말 좋습니다.


1. 담양 죽녹원맛집 늘푸른대숲 푸짐하고 맛있는 가정식백반 


담양하면 대나무잖아요. 대나무숲 하면 담양의 죽녹원이죠. 그만큼 관광객들도 많이 오는거 같습니다. 담양에 처음 오셨다면 죽녹원도 가보고 담양의 유명한 음식 떡갈비와 대통밥을 드셔보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늘푸른대숲의 주메뉴는 떡갈비와 대통밥입니다. 대통밥은 대나무 안에 밥을 지어서 나오는데, 대나무향이 나는 밥이랄까? 특이한 밥입니다. 떡갈비는 맛있긴한데 너무 비싸서 권하진 못하겠네요. 떡갈비는 어딜가나 맛에 비해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ㅠ. 



저는 이번에 혼자가서 가정식 백반을 먹었습니다. 혼자 떡갈비정식(1만9천원)이나 대통밥(1만3천원)을 먹기엔 너무 오바인지라. 그리고 제가 여기를 오는건 비싼 음식보다 가정식백반(8천원)이 맘에 들어서죠. 가성비가 좋습니다. 


2. 담양맛집 늘푸른대숲 메뉴메뉴


혼자 와서 주문했는데도 눈치도 안주고 친절하게 상을 차려주네요. 와우 이게 다 8천원이라니. 반찬만 12가지네요. 사진엔 안나왔지만 쌈싸먹을 상추도 줍니다. 김치류, 나물류, 김에 생선구이와 제육볶음도 나옵니다. 반찬이 다들 깔끔하고 맛있더라고요. 


3. 죽녹원맛집 늘푸른대숲 가정식백반가정식백반


저는 제육볶음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달콤 짭짤한 양념이 밥도둑이었습니다. 그렇게 오랜만에 2공기를 먹었네요. 주메뉴가 있는 다른 요리음식보다 이렇게 백반위주의 한정식이 식당음식에 지친 저에게 그나마 위안이 되네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식당 앞 주차공간은 협소해서 근처에 주차를 하고 오는게 좋습니다. 식당 뒷편 골목으로 들어가면 주차할 자리가 있었습니다. 워낙 한적한 시골이라 바로 가게 앞 말고도 근처 조금만 돌아다녀도 주차할 곳은 있었습니다. 


광주스푼 리뷰 ★★★☆☆

떡갈비나 대통밥은 좀 부담스럽긴 합니다. 하지만 가정식백반으로 이정도 가성비라면 대만족입니다. 담양 죽녹원 근처에 놀러오셨다면 여기서 대통밥이나 가정식백반 드시고 가셔도 좋을거 같네요. 이상 담양맛집 늘푸른대숲 한정식이었습니다.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78-1 (객사리 122-85번지)
전화번호 : 061-381-2477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