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학동맛집 봉자순대국밥 고향의 맛을 느껴봐 본문

광주맛집

학동맛집 봉자순대국밥 고향의 맛을 느껴봐

정보스푼 2020. 10. 10. 00:07

광주 토박이 미식가 지인분이 추천한 맛집. 드디어 가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광주에서 국밥은 영명국밥이 최고였습니다. 과연 순위가 바뀔 것인가? 동구 학동맛집 봉자순대국밥 리뷰 들어갑니다.


1. 학동맛집 봉자순대국밥 고향의 맛을 느껴봐  


지하철 학동 증심사입구역 근처에 있는 식당입니다. 별도의 주차장이 없어 꽤 애먹었네요. 어쩔 수 없이 근처 아파트에 잠깐 주차했습니다. 


봉자순대국밥

식당이 작고 허름합니다. 영명국밥과 비슷한 느낌이더라고요. 맛집 포스 풀풀 나는 오래된 식당 느낌.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더라고요. 


봉자순대국밥 메뉴

찰순대국밥 7,000원

내장국밥 7,000원

머리국밥 7,000원

애호박국밥 7,000원

암뽕순대국밥 8,000원

모듬국밥 8,000원

암뽕순대 15,000원

모듬수육 19,000원


같이 간 사람이 많아서 찰순대국밥, 모듬국밥,  내장국밥 등 다양하게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모듬수육도 한 접시 시켰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제가 주문한 찰순대국밥을 먹어봤습니다. 약간 매콤하긴 한데 국밥 특유의 잡내도 안 나고 국물이 깔끔하더라고요. 확실히 잡내 풀풀 시장국밥과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인정! 맛있네요. 찰순대도 많이 들어 있어서 양도 넉넉하더라고요.


2. 찰순대국밥


조금 아쉬운 게 찰순대 자체는 그렇게 맛있다는 생각이 안 들더라고요. 여기는 찰순대국밥보다는 암뽕순대국밥이나 모듬국밥을 추천합니다. 원래 순대는 돼지 막창으로 만드는데요.


암뽕순대는 암퇘지의 자궁인 암뽕으로 만든 순대로 전라도 향토 음식입니다. 암뽕 특유의 냄새가 있는데 부드러운 식감과 특유의 맛에 좋아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3. 암뽕순대국밥


모듬 수육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일단 비주얼부터 죽여 주더라고요. 부추까지 같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수육과 잘 어울리더라고요. 


4. 봉자순대국밥 모듬수육


같이 간 분들도 다들 맛있다고 하네요. 영명국밥과의 비교는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습니다. 저는 영명국밥이 더 좋았는데, 봉자순대국밥이 더 맛있다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영명국밥 육수가 더 깔끔했던 거 같고요, 시골국밥을 좋아하신다면 봉자순대국밥이 더 맞을 거 같아요.


2019/02/07 - [광주맛집] - 광주 송정역맛집 영명국밥, 태어나서 처음으로 국밥한그릇 뚝딱



광주스푼 리뷰 ★★★★☆

오랜만에 국밥 맛집을 찾았네요. 식당 이름이 너무 강렬해서 까먹지도 않겠어요. 주차가 조금 불편하다는 점 빼고는 가볼 만 한 식당이라 생각합니다. 손님들도 정말 많아서 점심 피크시간에는 기다려야 할 정도입니다. 제 기준, 광주에서 두 번째 국밥맛집으로 인정합니다.


전화번호 : 062-222-0669

주소 : 광주 동구 학동 736-7번지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