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광주 광산구 첨단지구 호수가 있는 쌍암공원 산책 본문
집 근처에 공원이 있는 것은 큰 혜택인 거 같습니다. 숲길과 호수 주변을 산책하다 보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기분도 좋아지더라고요. 첨단지구는 쌍암공원, 첨단근린공원, 응암공원, 무양공원, 첨단생활체육공원 등 큰 공원이 많고 영산강과 인접해 강변 산책로를 이용하기도 좋습니다.
1. 쌍암공원
쌍암공원은 광주 광산구 첨단지구 광주과학기술원(Gist) 앞에 있는 호수공원으로 규모가 꽤 큽니다. 축구장, 잔디광장, 각종 운동 시설, 주차장, 화장실이 있습니다.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쌍암동 653-1번지
호수를 따라 철쭉, 소나무, 왕벚나무 등이 심어져 있습니다. 공원 가운데는 쌍암제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제1주차장이 규모가 더 큰데 여기는 워낙 주차하는 차가 많고 혼잡해서 제2주차장이 주차하기 더 편합니다. 또한 공원 남쪽에는 맛집과 카페도 많이 있어서 식사와 커피를 즐기기도 편합니다.
2. 쌍암공원 산책하기
쌍암공원은 첨단지구에서 유일한 호수공원이라 더 가치가 있는 거 같습니다. 호수 주변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절로 마음이 시원해 집니다.
중간중간 벤치도 많아서 가만히 앉아서 여유롭게 호수와 주변 경치를 구경하기도 좋습니다. 호수 안에 분수도 있어서 물이 뿜어나오는 모습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가 있습니다.
천천히 공원 한 바퀴 돌다 보면 약 30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광주 첨단지구 쌍암공원은 부담 없이 딱 산책하기 좋은 규모였습니다.
첨단지구는 살기 참 좋은 동네인 거 같습니다. 고속도로 가깝고, 영산강 강변 산책로와 공원도 많고, 병원도 있고, 먹자골목과 상권도 크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 첨단지구에서 살아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