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영광 백수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와 카페 정보 본문
영광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나요? 저는 영광굴비가 생각나는데요. 영광굴비로 유명한 법성포로 가는 길에 백수해안도로가 있습니다. 영광굴비만큼이나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노을이 멋진 영광 백수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와 카페 정보 알려드릴게요.
1. 영광 백수해안도로
영광군 백수읍 백암리에서 길용리로 이어지는 약 16.8km의 해안도로입니다. 서해안을 따라가는 도로로 해안절벽, 기암괴석, 광활한 갯벌, 암초, 섬 등 다양한 바다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해안도로입니다. 드라이브뿐만 아니라 해안을 따라 조성된 3.5km의 산책로(해안 노을길)에서 바다의 정취를 걸으면서 만끽할 수 있습니다.
백수읍에서 영광대교까지 약 10km 구간에 멋진 풍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차가 그렇게 많지도 않은 곳이라 드라이브하기 참 좋은 곳이죠. 도로 곳곳에 카페와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드라이브하면서 중간에 카페에 들려서 바다를 바라보며 차 한 잔 하시기 바랍니다.
백수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 ⓒ카카오맵
노을전시관은 노을을 테마로 한 전시장으로 들려서 구경하기 좋습니다. 또한 전시장 주변으로 카페도 많습니다. 해안 산책로의 시작지점으로 노을 전시관 쪽에 주차하고 산책을 즐기기 좋습니다.
💡 영광 노을전시관
주소 : 전남 영광군 백수읍 해안로 957
영업시간 : 매일 10:00 ~ 17:00
💡 영광 백수해안도로 수상 이력
2006년 건설교통부의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2011년 국토해양부의 제1회 대한민국 자연경관대상 최우수상 수상
2. 백수해안도로 카페
드라이브 필수코스는 카페죠. 소중한 사람과 멋진 풍경을 보며 커피 한 잔 해야죠. 해안도로를 따라 중간중간 많은 카페가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카페에 들리거나 친숙한 프렌차이즈 커피도 좋을 거 같네요.
프렌차이즈로는 할리스커피, 파스쿠찌, 엔젤리너스(법성포)가 있습니다.
- 할리스커피 : 전남 영광군 백수읍 해안로 918
- 파스쿠찌 : 전남 영광군 백수읍 해안로 1389
- 엔젤리너스 : 전남 영광군 법성면 법성포로1길 29-21
백수해안도로 카페 ⓒ 네이버지도
법성포가 가까우니 굴비를 먹는 것도 좋긴 한데, 주변에 다녀오신 분들 대부분 굴비정식이 너무 비싸다고 그렇게 추천하진 않더라고요. 식사보다는 가볍게 드라이브나 산책하고 카페 들렀다 오는 것이 딱 좋은 코스입니다.
영광 백수해안도로는 서해안을 끼고 있어서 노을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제가 간 날은 날도 많이 흐리고, 노을이 질 때 가보지 못해서 아쉽네요. 다음에는 노을이 지는 시간에 맞춰서 가보려 합니다. 영광가볼만한곳으로 백수해안도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