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광주 추어탕맛집 문흥동 미꾸미꾸 본문

광주맛집

광주 추어탕맛집 문흥동 미꾸미꾸

정보스푼 2019. 10. 19. 22:12

개인적으로 추어탕 안좋아하는데요. 유일하게 맛있게 먹었던 곳이 여기입니다. 광주광역시 북구 문흥동에 위치한 미꾸미꾸라는 식당입니다. 여기는 추어탕맛집으로 워낙 유명해서 광주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아실거 같아요. 


1. 광주 추어탕맛집 문흥동 미꾸미꾸 

메뉴

통추어탕 : 9,000원, 추어탕 : 8,000원

추어튀김 : 20,000원


통추어탕은 비주얼때문에 먹기 힘들어서 추어탕으로 주문했습니다. 


미꾸미꾸 추어탕

하필 딱 점심시간인 12시에 도착했습니다. 그때부터 식당앞에 줄이 있습니다. 다행히 많이 안기다렸는데 12시 10분 넘어가면 꽤 오래 기다려야 될거에요.


밑반찬은 김치, 두부, 콩나물 등 기본 밑반찬이 나옵니다. 특이한게 쌈야채를 줘요. 신선한 야채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밑반찬이 맛있어요. 특히 김치가 맛있습니다. 와 여기 김치는 정말 딱 제 스타일이네요.


문흥동맛집 미꾸미꾸 밑반찬

추어탕이 정말 깔끔합니다. 잡내 전혀 없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네요. 시골느낌의 음식이 아닌 정갈하고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추어탕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는 곳입니다.



밥을 다 먹으면 누룽지도 나옵니다. 누룽지까지 먹고 나오니 배도 부르고 정말 만족스럽네요. 



바쁜데도 친절했어요

전 식당이 맛만 있으면 되지 서비스는 별로 신경 안썼습니다. 지금까지 가본 식당 중에서 인상깊게 친절하거나 불친절한 경우도 없었고요. 오늘 좀 놀랐던게 직원분이 정말 친절했습니다. 게다가 제일 바쁜 12시 시간대였는데도 말이죠.


같이 간 지인이 사정상 밥을 드시면 안되서 제가 그 분 밥까지 다 먹었는데, 밥이 안보이니 혹시 밥이 안 나왔느냐? 정말 안드셔도 되느냐? 친절하게 물어보네요. 중간중간 반찬 떨어지면 알아서 채워주고, 누룽지 나올땐 누룽지는 드셔도 되는지 물어보기도 하고요. 


와 유명한 맛집 가서 이렇게 직원이 하나하나 챙겨주고 물어봤던 적이 없었는데요. 게다가 가장 바쁜 피크타임에요. 나오면서 같이 가신 분이 장사가 잘 되는 집은 다 이유가 있다고 하시네요. 저도 그 말에 동감한 하루였습니다. 기본적으로 맛이 있고 서비스가 좋으니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거 같습니다.



방문팁

1. 방문시간 : 12:00~13:00는 점심시간으로 줄서는거 각오하셔야 됩니다.

2. 주차 : 혼잡한 동네로 주차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근처 공용주차장 (북구 문흥동 957-1번지) 이용가능합니다. 

3. 주변 식당 : 주변에 맛집이 많아요. 도화정(키조개탕), 석암돌솥밥에 방문하셔도 기본 이상은 할거에요.


광주스푼 리뷰 ★★★★★

맛, 서비스 최고입니다. 광주의 추어탕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단, 피크시간에 혼잡하고, 주차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그정도 감수하고도 와볼만한 곳입니다. 근처에 도화정과 석암돌솥밥도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2020/02/03 - [광주맛집] - 광주맛집 문흥동 도화정 키조개탕

2020/01/05 - [광주맛집] - 문흥동맛집 맛있고 영양만점 석암돌솥밥

전화번호 : 062-268-3038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문흥동 956-12번지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