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문흥동맛집 맛있고 영양만점 석암돌솥밥 본문

광주맛집

문흥동맛집 맛있고 영양만점 석암돌솥밥

정보스푼 2020. 1. 5. 00:54

문흥지구 먹자골목에 맛집이 많습니다. 키조개탕으로 유명한 도화정, 추어탕으로 유명한 미꾸미꾸, 그리고 돌솥밥으로 유명한 석암돌솥밥입니다. 세 식당 모두 걸어서 1분도 안되는 거리에 모여 있습니다. 오늘 점심은 석암돌솥밥으로 선택했네요.


1. 문흥동맛집 맛있고 영양만점 석암돌솥밥 


영양돌솥밥

메뉴가 많은 식당이 아닙니다. 고르기도 쉽죠. 영양돌솥밥 1만원, 삼계탕 14000원, 석갈비찜 35,000원 입니다. 저는 여기오면 부담없이 영양돌솥밥만 먹었었죠. 다음에는 삼계탕을 꼭 먹어보고 싶네요.


2. 광주맛집 석암돌솥밥석암돌솥밥


얼마나 배가 고팠던지 사진도 안찍고 먹기 시작했네요. 주문을 하면 영양돌솥밥과 나물, 돼지고기 수육 등이 나옵니다. 반찬이 다 정갈하고 맛있습니다. 


3. 영양돌솥밥영양돌솥밥


돌솥밥에 몸에 좋은 콩, 밤, 당근 등이 들어있습니다. 밥을 그릇에 덜고 돌솥에 물을 부어놓고 식사를 합니다. 김, 나물, 야채 에 양념간장을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 밥을 다 먹고 노릇하고 구수한 누룽지까지 먹으면 완벽한 식사입니다. 보쌈과 김치가 특히 맛있었는데 양이 적어서 조금 아쉬웠네요. 남자 3명이 왔는데 먹고 일어서려니 남은 반찬 하나도 없이 깨끗히 비웠네요. 



석암돌솥밥 팁

1. 점심시간에 혼잡해요. 

2. 주차는 공영주차장(광주광역시 북구 대천로157번길 11)이 편해요. 

3. 삼계탕과 석갈비찜은 포장도 된답니다. 


광주스푼 리뷰 ★★★★☆

광주에 오래 사신 분이라면 대부분 아는 유명한 맛집입니다. 장사가 정말 잘되는 집이죠. 간간히 예전보다 맛이 떨어졌다는 평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끼 식사로 이정도 맛과 가격이라면 아직도 훌륭한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전화번호 : 062-262-2222

주소 : 광주 북구 대천로139번길 8-1 (문흥동 957-9번지)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