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광주맛집 문흥동 도화정 키조개탕 본문

광주맛집

광주맛집 문흥동 도화정 키조개탕

정보스푼 2020. 2. 3. 23:35

저의 인생 맛집, 나주곰탕 하얀집에 이어 두 번째 도화정 키조개탕을 소개합니다. 이전 포스팅에 문흥동맛집 석암돌솥밥미꾸미꾸 추어탕 소개했는데요. 두 식당 사이에 도화정이 있습니다. 저만의 문흥동 맛집 거리죠.


1. 광주맛집 문흥동 도화정 키조개탕 


키조개탕은 맑은 국물에 키조개가 들어간 탕요리입니다. 날씨 추울 때, 따뜻한 탕이 먹고 싶을 때 제격인 음식이죠. 


도화정 키조개탕

식사는 키조개탕 9천원이며 요리는 키조개 구이(4만5천~5만5천원)가 있습니다. 첫 방문이라면 키조개탕을 먼저 드셔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2. 광주맛집 도화정 메뉴도화정 메뉴


밑반찬이 심플합니다. 김치, 시금치, 콩나물, 김입니다. 여기까지만 봐서는 그렇게 맛집인지 몰랐었죠. 


3. 문흥동맛집 도화정 밑반찬밑반찬


하지만 키조개탕을 맛본 순간 미미(美味)를 외쳤죠! 구수하고 시원 담백한 국물에 쫄깃쫄깃한 키조개의 식감에 반해 버렸습니다.


4. 키조개탕키조개탕


기호에 따라 김을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을 수 있습니다. 원래 키조개탕은 김을 안 넣고 먹는데요. 그런데 손님들이 김을 넣어서 먹으니 더 맛있다고 해서 김도 같이 준다고 하네요.


5. 김넣은 키조개탕 도화정김은 선택!


제 주위에도 김을 넣어서 먹는 파와 그냥 먹는 파가 갈리네요. 처음 키조개탕을 접하셨다면 김을 안 넣고 키조개탕 본연의 맛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키조개구이도 입에서 살살 녹아요. 쫄깃쫄깃 짭조름한 키조개에 버섯과 차돌박이까지 넣어서 구워 먹으면 정말 맛있죠. 가격이 좀 비싸긴 하지만 그만큼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해요. 


6. 별미 키조개 구이별미 키조개 구이


주차

예전에는 주변에 무료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가 편했습니다. 이번에 가보니 무료 공영주차장이 유료 상가전용 주차장으로 바뀌었네요. 



도화정에서 식사 후 주차카드를 받아서 나올 때 주차 기계에 넣으면 됩니다.

상가 주차장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문흥동 957-1번지


7. 도화정 주차장


광주스푼 리뷰 ★★★★★

저의 오성짜리 광주맛집입니다. 따뜻한 탕 종류, 구수하고 시원 담백한 국물의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문흥동맛집 도화정 키조개탕 추천합니다.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문흥동 954-9번지

전화번호 : 062-269-5775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연중무휴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