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광주 봉선동맛집 용강추어탕 맛있네요 본문

광주맛집

광주 봉선동맛집 용강추어탕 맛있네요

정보스푼 2020. 4. 10. 23:20

저는 추어탕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한 그릇 다 먹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그래도 가끔 맛있는 곳에 가면 깔끔하게 다 먹곤 하죠. 문흥동에 있는 미꾸미꾸가 그랬고 두 번째가 바로 이번에 다녀온 용강추어탕입니다. 

 

 

광주 남구 봉선동에 있는 식당입니다. 지인의 추천으로 갔었죠. 식당 뒷편에 주차장도 넓어서 좋았습니다.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렇게 비싸지도 않고 싸지도 않은 가격이었습니다. 저처럼 추어탕을 안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 메뉴에 돈가스도 있네요. 돈까스를 먹어본 지인도 의외로 괜찮았다고 하네요.

추어탕 : 9,000원
인삼추어탕 11,000원
추어튀김 : 17,000원
돈까스 8,000원
청국장 8,000원
돼지주물럭(1인) : 10,000원

 

용강추어탕 메뉴

 

여기는 밑반찬이 맛있습니다. 겉절이 김치와 제육볶음, 깍두기, 콩나물 등이 나오는데 이 김치가 정말 맛있어요. 계속 김치만 먹었네요.

 

용강추어탕 밑반찬

 

제육볶음도 메인 메뉴라 해도 될 만큼 괜찮아서 놀랬답니다. 추어탕 집에 제육볶음이라 별 기대 안 했거든요.

 

추어탕

 

메뉴에 돼지주물럭이 있는게 다 이유가 있었네요. 오늘의 메인 메뉴 추어탕! 구수하고 진한 국물에 밥이 술술 넘어갑니다. 추어탕 맛없는 곳에 가면 흙 맛만 나고 짜기만 하던데 여기는 딱 제 입맛에 맞더라고요. 그래서 오늘도 한 그릇 뚝딱! 했습니다.

 

디저트 누룽지

 

마지막 입가심까지 좋았어요. 따뜻하고 구수한 누룽지로 식사를 마무리하니 세상 부러운게 없네요. 밑반찬, 추어탕, 숭늉까지 모두 제 입맛에 맞는 식당이었습니다.

 

 

광주스푼 리뷰

광주 추어탕맛집으로 추천합니다. 음식도 맛있고 주차도 편해서 좋았습니다. 봉선동에서 식사할 일 있을 때 들려도 좋을 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광주에서 맛있게 먹어본 추어탕은 여기와 문흥동의 미꾸미꾸였습니다. 

 

전화번호 : 062-676-4750
주소 : 광주 남구 용대로 71 (봉선동 139번지)
영업시간 : 10:30 - 21:30 일요일 정상영업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