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푼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와 준비물 본문

건강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와 준비물

정보스푼 2021. 9. 2. 22:03

그동안 40대는 언제 백신을 맞을 수 있나 노심초사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이번 주 월요일에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했습니다. 저는 근처에 있는 보훈병원으로 예약했습니다. 저는 단순히 주사 맞고 오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과정을 거쳐 접종이 실시되더라고요. 백신 접종하고 온 생생후기와 순서, 그리고 반드시 챙겨야 할 준비물 알려드립니다.

 

 

먼저 방문 전 꼭 챙겨야 할 것! 바로 신분증입니다. 신분증 확인만 4번 정도 한 거 같습니다. 신분증 반드시 잊지 마세요.

 

저는 오전 11시에 예약이 되어 있었습니다. 조금 일찍 10시 30분에 도착했는데 바로 접수가 되더라고요. 약간 일찍 도착해도 상관없습니다.

 

💡 코로나19 예방접종 순서
대기 → 문진표 작성 → 발열체크 → 본인확인 및 접수 → 예진 → 접종 → 확인서 출력 → 접종 후 대기 → 귀가

 

야외 대기장소에서 도착하자마자 문진표를 작성했습니다. 아픈 곳이 있거나 코로나19 관련 백신 접종 여부, 알레르기 여부 등을 작성하면 됩니다. 약 10분 정도 대기하니 드디어 제 차례가 왔습니다. 6명씩 끊어서 들여보내더라고요.

 

야외 대기장소

 

드디어 접종하는 건물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들어오기 전 발열체크, 본인확인, 접수 절차를 거쳤습니다. 신분증 가지고 안내하시는 분들이 시키는 데로 따라가면 됩니다.

 

 

예진에서는 간단한 건강 상태와 화이자 백신 접종 후 부작용이나 이상반응 시 대처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접종 후 통증이 있을 때 타이레놀을 2알씩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코로나19 예방접종 보훈병원 체육관

 

예진을 거쳐 드디어 접종을 합니다. 다들 아프다고 해서 긴장을 했는데, 그냥 독감 예방주사 맞는 것과 똑같았습니다. 주사 맞고 나서 후유증이 커서 그렇지 주사 맞는 건 아프지 않더라고요.

 

백신 접종이 끝나면 접종확인서를 발급해 줍니다. 다 끝났다고 바로 가면 안 됩니다. 백신 접종 직후 이상반응이 올 수도 있으므로 15분 동안 대기 후 귀가합니다. 대기 장소에는 소방대원 분들이 계시고요.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경과관찰리스트

 

10시 30분에 도착했는데 11시에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예방접종을 마쳤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끝났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면서 느낀 게 제가 컨베이어 벨트 위에 놓인 거 같았습니다. 공장에서 물건 찍어내듯 안내원이 시키는 데로 왔다 갔다 하다 보면 끝나더라고요. 그만큼 백신 접종이 톱니바퀴처럼 시스템처럼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의료진부터 소방대원 분들까지 정말 고생이 많은 거 같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예전의 삶을 되찾길 기원합니다.

  광주스푼 광주맛집 총정리
  광주스푼 전남맛집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Comments